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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출범한 e스포츠 국제대회 WCG, 16일 한일전으로 첫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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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1월부터 정규대회 시작…7월 결승전

연합뉴스

WCG 라이벌즈 한일전
[빅픽처인터렉티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주환 기자 = e스포츠 전문 기업 빅픽처인터렉티브는 e스포츠 국제대회 'WCG(월드사이버게임즈) 2022-23' 개최를 기념해 국가 대항전 'WCG 라이벌즈 한일전'을 16∼18일 연다고 14일 밝혔다.

종합 e스포츠 국제 대회인 WCG는 2000년 첫 개최를 시작으로 2013년까지 개최되며 한때 'e스포츠의 올림픽'으로 불렸으나, 대회 운영권을 갖고 있던 삼성전자[005930]가 관련 사업을 철수하며 2014년 이후 열리지 않았다.

이후 스마일게이트가 WCG의 운영권을 인수해 2019년과 2020년 연달아 개최했고, 올해 초에는 빅픽처인터렉티브가 WCG 주최 법인을 인수하면서 재출범하게 됐다.

빅픽처인터렉티브는 오프라인 대회 위주였던 기존의 WCG를 개편해 전 세계 게이머누구나 온라인으로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기로 했다.

먼저 내년 1월부터 4달 동안 온라인 상설대회 'WCG 오픈'을 종목별로 열어 본선인 그룹 스테이지에 진출할 플레이어를 선발한다.

이어 7월 중 본선에서 최상위권에 든 선수들이 맞붙는 결승전을 국내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정규 대회 외에도 당초 WCG의 취지였던 국가 대항전을 중심으로 한 방송 콘텐츠 'WCG 라이벌즈'도 열린다.

첫 'WCG 라이벌즈' 경기인 한일전은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며, 한국과 일본 프로팀 및 인플루언서 팀이 하스스톤·클래시 로얄·발로란트 3개 종목에서 국가대표 자격을 걸고 맞붙는다.

WCG 라이벌즈 대회는 3일간 유튜브, 트위치, 아프리카TV[067160]에서 한국어, 일본어, 영어로 동시 송출될 예정이다.

jujuk@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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