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오징어 게임' 전세계 돌풍

제임스 카메론,'오징어게임' '기생충' 극찬… 자신만의 스토리텔링 비밀 밝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오징어 게임〉과 〈기생충〉 스토리텔링에 있어 자신과 공통점 있어"



헤럴드경제

[헤럴드경제 = 서병기 선임기자]지난 12일(월)일부터 EBS1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 제임스 카메론(68) 감독의 강의가 방영되며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오는 20일(화)까지 방영될 남은 강의에서는 어디에서도 들을 수 없었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개인적인 이야기가 공개된다. 영화계 진출을 꿈꾼다거나, 제임스 카메론 감독의 성공 비밀이 궁금하다면 주목할 만 하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4일(수), 방영되는 강의에서는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아바타 시리즈〉, 〈터미네이터 시리즈〉, 〈타이타닉〉 등의 시나리오를 쓰면서 체득한 스토리텔링의 비밀을 털어놓을 예정이다. 거대한 세계관을 구축하면서 흡입력 있는 전개로 관객을 쥐락펴락 하는 그만의 비결은 무엇일까? 제임스 카메론은 “〈어비스〉로 실수한 덕분에 〈타이타닉〉에서 균형을 잘 맞출 수 있었죠”라며 스토리텔링에서 가장 중요한 것으로 ‘이것’을 꼽았다.

더불어 “최근 〈오징어 게임〉, 〈기생충〉을 보고 놀랐다”며 한국의 콘텐츠 산업에 놀라움을 드러냈다. 스토리텔링에 있어서 자신과 공통점이 있다는 것이다. 과연 K-콘텐츠와 카메론 영화의 연결고리는 무엇일까.

14일(수), 〈아바타: 물의 길〉을 한국에서 전세계 최초로 개봉하고,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는 수줍게 K-하트를 선보인 카메론 감독의 남다른 한국 사랑을 들어본다.

전 세계 영화 산업을 이끌고 있는 제임스 카메론의 영화 이야기는 오는 20일(화)까지 평일 밤 11시 35분, EBS 1TV 〈위대한 수업, 그레이트 마인즈〉에서 방송된다.

wp@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