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케플러, '라인뮤직트렌드어워드2022'선정…K팝아티스트유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케플러(Kep1er)가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2’에 선정되며 글로벌 존재감을 발휘했다.

1일 케플러는 데뷔곡 ‘와 다 다’로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2’에 선정됐다.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2’는 라인 뮤직의 독자 로직으로 산출한 연간 랭킹을 바탕으로, 2022년에 새롭게 상승하거나 화제를 모은 아티스트 또는 곡에게 보내는 상이다.

케플러는 ‘라인 뮤직 트렌드 어워드 2022‘를 포함한 '라인 뮤직 어워드'의 2022년 연간 랭킹 부문에서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이름을 올리며 막강한 현지 영향력을 입증했다.

앞서 케플러는 '제 64회 일본 레코드 대상'에서 수상팀 7팀 중 유일한 K팝 아티스트로 특별상을 수상했고, 해외 메이저 언론에서는 이들의 독보적인 행보를 집중 조명하며 그 위상을 실감케 한 바 있다.

또한 케플러는 데뷔 3개월 만인 지난 4월 '와 다 다'의 일본 레코드협회 '골드' 인증 소식을 알리며 한국 여자 아이돌 데뷔곡 기준 역대 최단기간 기록을 경신한 바 있다. 이후 일본 데뷔 싱글 '플라이 업'이 ‘골드' 음반 인증을 받은 데 이어 ‘와 다 다’로 또 한번 ‘플래티넘’ 인증을 받으며 현지 K팝 팬들의 끊이지 않는 관심을 증명했다.

‘4세대 1티어’의 자리를 공고히 하고 있는 케플러는 데뷔 10개월 만에 누적 앨범 판매량 100만 장 돌파 소식을 알리는 등 가요계에 의미 있는 성과를 써내려가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