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월드컵 슈퍼스타 탄생’ 韓 축구 역사 쓴 조규성, 드디어 인스타 팔로워 100만 돌파 [카타르월드컵]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한국 축구 역사를 새롭게 쓴 조규성(전북현대)이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100만 명을 넘어섰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한국 남자축구 대표팀은 28일(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2022 카타르월드컵 H조 조별예선 2차전 가나와 경기에서 2-3으로 패했다.

한국은 가나의 끈질긴 추격 속에서도 이 선수의 활약 덕분에 대등한 승부를 할 수가 있었다. 바로 조규성이다. 조규성은 이날 이번 대회 한국의 첫 유효 슈팅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골까지 넣었다.

매일경제

조규성이라는 슈퍼스타가 탄생했다. 사진=대한축구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후반 13분 이강인의 크로스, 후반 16분에는 김진수의 크로스를 받아 헤딩슛으로 처리하며 두 골을 넣었다. 한국 선수가 월드컵에서 두 골을 넣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패배 속에서도 빛난 조규성은 유럽축구통계사이트 후스코어드 닷컴으로부터 양 팀 최고 평점인 8.9점을 받았다.

이것뿐만이 아니다. 조규성은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도 드디어 100만 명을 넘었다. 월드컵 시작 전만 하더라도 팔로워 수가 2~3만 명에 불과했던 그는 전 세계 축구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진정한 월드컵 슈퍼스타의 탄생이다.

조규성은 경기 종료 후 “ 지금도 이런 세계 무대에서 골을 넣을 수 있다는 게 믿기지 않는다”라며 “마지막 한 경기까지 믿고 응원해주시면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달리겠다”라고 다짐했다.

조규성이 3차전 포르투갈전에서도 골 넣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은다.

[이정원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