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ATBO, '애티튜드' 활동 종료…"꿈같은 시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뉴시스

[서울=뉴시스] 그룹 '에이티비오(ATBO)' 2022.11.28.(사진 = IST엔터테인먼트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정진아 인턴 기자 = 그룹 '에이티비오(ATBO)'가 미니 2집 활동을 마무리하며 응원해준 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28일 소속사 IST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에이티비오는 전날 방송된 SBS '인기가요' 무대를 마지막으로 미니 2집 '더 비기닝: 시작(The Beginning: 始作)'의 공식 음반 활동을 종료했다.

지난 7월 데뷔 신고식을 치른 에이티비오는 지난 10월, 미니 2집 '애티튜드(ATTITUDE)'로 컴백했다. 미니 2집은 발표 직후 튀르키예, 이탈리아 등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으며, 타이틀곡 '애티튜드' 뮤직비디오는 현재 공식 유튜브 조회수 2500만 뷰를 돌파했다. 또한 약 8만 장에 달하는 음반 초동 판매량을 기록하기도 했다.

에이티비오는 지난 10월 '2022 아시아 모델 어워즈'에서 가수 부문 '신인상'을 수상해 의미 있는 첫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또한 지난 26일 치러진 '멜론 뮤직 어워드(MMA2022)'에서는 주목할 만한 신예를 소개하는 '2022 초이스' 중 한 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IST 엔터 측은 "이처럼 올 한해, '상승형' 성장 그래프를 보인 ATBO는 이를 원동력으로 더욱 폭 넓은 음악 활동을 계획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멤버들은 소속사를 통해 "벌써 두 번째 활동을 마무리 했다. 컴백 쇼케이스부터 시작해서 막방까지 '애티튜드'라는 곡으로 보트(공식 팬덤명)와 함께 꿈 같은 시간 보낸 것 같아 너무 행복했다"고 감사를 전했다. 이어 "'애티튜드' 노랫말처럼, 모두 당당하게 자신을 믿고 나아가는 연말 되시길 바라겠다"며 따뜻한 연말 인사도 잊지 않았다.

한편, 에이티비오는 오는 12월13일 일본 나고야에서 열리는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305jina@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