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2.26 (월)

[카타르월드컵 28일 일정] 카메룬vs세르비아-대한민국vs가나-브라질vs스위스-포르투갈vs우루과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CBC뉴스

[반응이 센 CBC뉴스ㅣCBCNEW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CBC뉴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오늘(28일) 가나를 상대로 조별리그 2차전 경기에 나선다.

2022 카타르월드컵에서 첫 승리를 따내기 위한 또 한 번의 결전이 펼쳐진다. 28일 밤 10시부터 H조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가 펼쳐진다.

지난 1차전 경기에서 대한민국은 강호 우루과이를 상대로 치열한 접전 끝에 0-0 무승부를 기록했다. 캡틴 손흥민은 부상에도 불구하고 마스크 투혼으로 풀타임을 소화하며 선수들의 사기를 북돋웠고, 빈틈없는 탄탄한 수비 라인을 앞세워 우루과이의 공격을 무력화 시켰다. 반면 가나는 1차전에서 포르투갈에 2-3으로 패배, 16강 진출권을 따내기 위해서는 대한민국과 맞붙는 2차전에서 승리가 절실한 상황이다.

하지만 대한민국 태극전사들의 의지 또한 만만치 않다. 1차전 경기에서 승패를 가르지 못하고 무승부로 경기를 마친 만큼, 이번엔 꼭 승리를 쟁취해 승점 3점을 획득하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상황. 과연, 대한민국이 가나를 상대로 귀중한 1승을 올릴 수 있을지 기대와 관심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

대한민국과 가나의 경기가 끝난 후 새벽 1시부터는 브라질과 스위스의 조별리그 2차전이 치러진다.

그런가 하면 브라질과 스위스의 경기 뒤에는 또 하나 놓쳐서는 안 될 경기도 이어진다. 바로 대한민국과 같은 조에 속해있는 포르투갈과 우루과이의 조별리그 2차전 경기. 가나를 상대로 이미 1승을 올린 포르투갈과 대한민국과 무승부를 기록했던 우루과이의 맞대결은 새벽 4시부터 펼쳐진다.

다음은 2022 카타르 월드컵 28일 경기 일정

● 조별리그 G조 예선 <카메룬 vs 세르비아> 저녁 7시 ● 조별리그 H조 예선 <대한민국 vs 가나> 밤 10시 ● 조별리그 G조 예선 <브라질 vs 스위스> 새벽 1시 ● 조별 리그 H조 예선 <포르투갈 vs 우루과이> 새벽 4시

▶한번에 끝 - 단박제보 ▶비디오 글로 만드는 '비글톡'



CBC뉴스ㅣCBCNEWS 박현택 기자 press@cbci.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