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9 (금)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넷마블문화재단, 메타버스 '게임콘서트' 26일 게더타운서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마블문화재단은 제 15회 넷마블 게임콘서트를 26일 오후 3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Gather Town)'을 통해 개최한다.

게임콘서트는 넷마블문화재단이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여러 분야 전문가를 초빙해 게임산업 트렌드 및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전문가와 현업자의 경험을 나누는 오픈 포럼 형식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작년부터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형태로 개최하며 지속적으로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게임 &'를 메인 테마로 게임 및 타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연계 가능성을 모색한다.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는 쌍방향 소통형 강연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해 네 번째로 열리는 이번 게임콘서트에는 이세영 넷마블엔투 아트 총괄장과 이양환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본부장이 강연자로 참여한다.

이 총괄장은 '캐릭터 이야기'라는 주제로 캐릭터의 역사와 종류에 대해 살펴보며 유명 캐릭터의 이야기와 캐릭터를 만드는 방법을 함께 알아볼 예정이다. 이 본부장은 '글로벌 게임 트렌드와 K-게임산업'을 주제로 우리 게임산업의 발전과 새로운 산업환경 도래, 그리고 글로벌 게임산업의 트렌드를 살펴보고 향후 우리 게임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강연을 펼친다.

게임콘서트는 게임 및 게임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실시간 시청·참여 가능하다.

박정은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