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메타버스가 온다

빗썸메타, 메타버스 플랫폼 ‘네모월드’ 윤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빗썸메타의 첫 플레이어블 3차원(3D) 아바타 NFT ‘네모 비전즈’ [빗썸메타 제공]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 자회사 빗썸메타의 메타버스 ‘NAEMO WORLD(이하 네모 월드)’가 서비스 본격화를 위한 윤곽을 드러냈다.

빗썸메타는 자사 대체불가능토큰(NFT) 런치패드 플랫폼 ‘네모 마켓 알파’의 지원 블록체인을 기존 이더리움과 더불어 솔라나로 확장함에 따라 ‘네모 마켓 베타’로 업그레이드를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기존 네모 마켓 알파는 이더리움만 지원했다면, 이번 네모 마켓 베타는 솔라나로 지원 범위를 확장하고 향후 다양한 블록체인의 글로벌 NFT 프로젝트가 빗썸메타에서 준비하고 있는 메타버스인 네모 월드로 한 데 모일 수 있도록 상호운용성과 확장성을 연계 한다.

현재 블록체인 기반 메타버스 플랫폼은 이종체인의 NFT가 단일 메타버스 플랫폼 내에서 거래되거나 전시되지 못한다. 네모월드는 이러한 한계를 넘어 궁극적으로 모든 블록체인의 NFT가 네모월드에서 활용될 수 있는 멀티체인 기반의 메타버스를 지향한다.

향후 BNB 체인, 폴리곤 등 다양한 체인을 지원함으로써 특정 블록체인에의 의존도를 낮추고 네모 월드 생태계 내 기업·크리에이터·지적재산권(IP) 등의 편입을 위한 인프라부터 단계적으로 구축해나간다는 전략이다.

홍승희 기자

hs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