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5 (목)

이슈 스포츠계 샛별·유망주 소식

[A-STAR] '대한민국 슈퍼 루키' 이강인, 마침내 '월드컵 데뷔' 성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김대식 기자(카타르)] 이강인이 꿈에 그리던 월드컵 무대에 데뷔했다.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24일 오후 1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라이얀에 위치한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1차전에서 우루과이와 맞붙고 있다. 후반 33분 현재 양 팀은 팽팽하게 0-0 균형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은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은 황의조, 손흥민, 나상호가 출격했다. 중원은 정우영, 이재성, 황인범이 책임졌다. 4백은 김진수, 김영권, 김민재, 김문환이 호흡을 맞췄다. 골문은 김승규가 지켰다.

우루과이 역시 4-3-3 포메이션을 꺼내들었다. 루이스 수아레스, 다윈 누녜스, 파쿤도 펠리스트리가 쓰리톱을 구성했다. 미드필드에는 로드리고 벤탄쿠르, 마티아스 베시노, 페데리코 발베르데가 나왔다. 수비는 마티아스 올리베라, 디에고 고딘, 호세 히메네스, 마르틴 카세레스가 지켰다. 골키퍼 장갑은 세르히오 로체트가 착용했다.

전반전은 접전이었다. 한국과 우루과이가 계속해서 공격을 주고받았지만, 양 팀 모두 결실을 맺지 못했다. 한국은 전반 33분 황인범과 김문환을 거친 다음 황의조가 문전에서 기회를 잡았지만 높게 떴다. 우루과이는 전반 42분 코너킥 상황 골대를 강타하면서 아쉬움을 삼켰다.

후반전도 마찬가지였다. 예상 밖 흐름으로 답답해진 우루과이가 먼저 교체 카드를 꺼내들었다. 후반 19분 수아레스를 대신해 에딘손 카바니가 투입됐다. 한국도 마침내 승부수를 던졌다. 후반 30분 황의조, 이재성, 나상호가 나오고 조규성, 손준호, 이강인이 그라운드를 밟았다.

이강인이 마침내 월드컵 무대에 데뷔했다. 스페인 마요르카에서 활약하고 있는 이강인은 그동안 대표팀 부름을 받지 못했지만, 최종 명단에 깜짝 발탁되면서 카타르 땅을 밟았다. 벤투 감독은 가장 중요한 순간 이강인을 승부수로 투입하면서 득점을 노리고 있다.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