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 엔터 업계 최초로 안전보건 분야 ISO인증 획득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2022 K-뮤직, 평창' 축제 성료
가수 소유 |
(서울=연합뉴스) 안정훈 기자 = ▲ 소유, 취약계층 대학생 위해 장학금 기부 = 가수 소유가 형편이 어려운 대학생들을 위해 장학금 2천만원을 기부했다고 21일 소속사 빅플래닛메이드가 밝혔다.
소유는 대한적십자사 서울지사를 통해 취약계층 대학생 20명에게 성금을 기부했다.
앞서 소유는 올해 9월 직접 기획한 플리마켓(벼룩시장)의 판매 수익금에 사비를 더해 총 2천만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부했다.
소유는 올해 4월 미니 음반 '데이 앤 나이트'(Day & Night)를 발매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 |
▲ YG, 안전보건 분야 ISO인증 획득 = YG엔터테인먼트는 국내 엔터테인먼트사 최초로 국제표준 안전보건경영시스템(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ISO 45001은 2018년 국제표준화기구(ISO)와 국제노동기구(ILO)가 협의를 거쳐 만든 안전보건 분야에 관한 국제 표준 인증이다. 산업별로 다양한 유형의 위험과 산업재해를 예방하는 기업 시스템을 평가해 인증을 부여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기업 경영 활동 전반에 있어 모든 임직원과 협력사의 안전보건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2022 K-뮤직, 평창' 축제 성료 |
▲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 '2022 K-뮤직, 평창' 축제 성료 =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는 이달 18∼20일 3일간 강원도 평창군 알펜시아 일대에서 열린 '2022 K-뮤직, 평창'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양희은, 남진, 김범수, 위너, 이찬원 등 K팝, 발라드, 트로트를 망라하는 52개팀의 아티스트들이 참여했다.
김범수는 "떨어지는 것이 있어야 다시 날아오를 수 있다"며 "우리가 지금 많이 위축돼 있지만 이제 비상할 일만 남았다고 생각한다"고 공연 소감을 전했다.
총 1만여명의 국내외 관광객이 공연장을 찾아 늦가을에 펼쳐진 음악 축제를 즐겼다.
이번 행사는 한국대중음악공연산업협회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도, 강원도개발공사 등이 후원했다.
hug@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