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화웨이와 국제사회

화웨이 'ICT 경진대회' 국내 대학생 참가 모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김승한 기자]
머니투데이

/사진=화웨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화웨이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대학생을 대상으로 개최하는 '2022-2023 화웨이 ICT(정보통신기술) 경진대회'의 국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국내 대학생들에 대회 참여 기회가 주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12월 국내 예선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 3명은 한국 대표 팀으로 선정돼 2023년 2월 아시아태평양 지역 대회에 참가한다. 우승 시 5월에 진행되는 글로벌 파이널에 진출해 전 세계의 인재들과 실력을 겨루게 된다.

한국 예선 참가 신청은 이날부터 12월8일까지다. 참가자는 화웨이가 제공하는 네트워크 분야의 온라인 필수 교육을 수강한 뒤 12월9일 온라인 시험에 참여하면 된다. 교육 수강료는 무료이며 해외 진출 시 프로그램 참가비 전액은 화웨이가 지원한다.

2015년 인재 양성을 위한 화웨이의 핵심 이니셔티브 일환으로 시작된 화웨이 ICT 경진대회는 미래 ICT 산업에 관심 있는 전 세계의 대학생이 교류하고 경쟁하며 새로운 기술과 플랫폼을 활용한 혁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화웨이 ICT 경진대회는 지난해에만 전 세계 85개국에서 대학생 15만명 이상이 참가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에릭 두 한국화웨이 대외협력 및 홍보 부사장은 "다양한 ICT 분야에서 우수한 역량을 보유한 한국 대학생들과 올해 화웨이 ICT 경진대회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앞으로도 화웨이는 국내 대학 및 업계와의 적극적인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국내 인재들이 역량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승한 기자 winon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