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8 (목)

이슈 틱톡의 새 주인 찾기

동원F&B,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 틱톡 우수 광고 사례 선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원F&B(대표이사 김재옥)가 ‘틱톡(TikTok)’에서 진행한 동원참치 ‘#한숨에한캔’ 챌린지가 Z세대 사이에서 큰 관심을 모으며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숨에한캔’ 챌린지는 동원F&B가 지난 8월 ‘아이브’의 안유진을 모델로 선보인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캠페인에 맞춰 진행한 틱톡 챌린지다. 고추참치, 야채참치 등 동원참치 제품군과 참치마요, 참치김치찌개 등 참치 레시피들을 한 호흡만에 빠르게 읽어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동원F&B는 틱톡이 친숙한 Z세대를 대상으로 동원참치 한 캔만으로도 식사와 간식 등을 해결할 수 있는 활용도를 강조하기 위해 ‘#한숨에한캔’ 챌린지를 기획했다.

틱톡에 따르면 ‘#한숨에한캔’ 챌린지 해시태그 조회수는 공개 일주일 만에 3,000만회를 돌파했다. 이용자들이 동원참치 브랜드 스티커(브랜드 특색이 담긴 영상 효과)를 사용해 직접 챌린지에 참여한 영상(UGC)도 1,400개 이상 생성되며 괄목할 만한 참여수를 기록했다. 이러한 화제성에 따라 ‘#한숨에한캔’ 챌린지는 틱톡이 뽑은 우수 광고 사례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동원F&B는 동원참치에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를 부여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믿음의 한 캔, 동원참치’ 캠페인은 유튜브 조회수 1,400만회를 돌파했으며, 펭수, 조정석, 손나은, 정동원, 준호, 찬성 등 스타들이 출연한 전작 ‘참치! 이건 맛의 대참치!’ 캠페인은 중독성 있는 CM송으로 유튜브 합산 조회수 7,000만회를 돌파하며 성공적인 광고 캠페인 사례로 기록됐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참치 출시 40주년을 맞아 Z세대들이 젊고 새로운 시선으로 동원참치를 직접 경험하고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틱톡 챌린지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젊고 재미있는 마케팅으로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동원참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