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역사적 기념구 못 받았는데 괜찮아요?"…저지는 뭐라 답했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민경 기자] "돌려받으면 좋겠지만…."

뉴욕 양키스 홈런왕 애런 저지(30)가 역사적인 홈런공을 아직 돌려받지 못했다. 저지는 5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알링턴 글로브라이프필드에서 열린 '2022 메이저리그' 텍사스 레인저스와 더블헤더 제2경기에 1번타자 우익수로 선발 출전해 62호 홈런을 터트렸다. 로저 매리스가 1961년 양키스 소속으로 세운 최다 홈런이자 아메리칸리그 기록이었던 61홈런을 뛰어넘으며 새 역사를 썼다.

저지는 1회초 선두타자로 나서 좌월 선취 솔로포로 62번째 홈런을 장식했다. 텍사스 선발투수 제주스 티노코의 시속 142㎞짜리 슬라이더를 공략했다. 지난달 29일 토론토 블루제이스전 이후 6경기 만에 추가한 역사적 홈런이었다.

저지와 메이저리그의 역사를 잡은 관중은 텍사스 팬인 코리 유먼스였다. 유먼스는 글러브를 끼고 왼쪽 외야 관중석 첫 번째 줄에서 경기를 관람하다 타구를 잡은 뒤 두 팔을 번쩍 들고 크게 기뻐했다.

메이저리그 홈페이지 MLB.com은 '유먼스는 (홈런공을 잡고) 달려든 양키스 팬 2명 사이에 껴 있었지만, 잠시 뒤 야구장 경호 요원에게 에스코트를 받으면서 자리를 빠져나갔다'고 설명했다.

유먼스가 경호를 받으며 이동할 때 미국 매체 WFAA의 앵커 조 트라한이 "공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고 질문했다. 그러자 유먼스는 유쾌하게 웃으며 "정말 좋은 질문이다. 아직 생각해보지 않았다"고 답했다.

USA투데이 등 미국 현지 언론은 저진의 62호포 홈런공의 가치가 최소 200만 달러(약 28억원)일 것으로 예상했다. 유먼스는 아직 저지에게 홈런공을 돌려주지 않고 본인이 소유하고 있다.

저지는 관련 질문을 받자 슈퍼스타다운 답변을 남겼다. 그는 "홈런공을 돌려받으면 좋겠지만, 다들 알다시피 홈런공은 팬의 기념품이기도 하다. 팬들이 훌륭한 포구로 잡은 것이고, 홈런공의 모든 권리는 팬들에게 있다"며 기증을 강요할 수는 없는 일이라고 했다.
저지는 60호 홈런과 61호 홈런 공은 돌려받았다. 지난달 21일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전에서 나온 60호포 공은 20살 청년이 잡았는데, 그는 클럽하우스에서 저지를 만나 사인 공 4개와 사인 배트를 받고 기념구를 저지에게 넘겼다.

지난달 29일에 나온 61호포 공은 팬들에게 닿지 않는 곳에 떨어지면서 토론토 불펜에 있던 사람이 회수해왔다. 기념구는 바로 저지에게 전달됐고, 저지는 그의 어머니 패티에게 선물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