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FC바르셀로나 놀라게 한 이강인 후반 44분 슛...마요르카 0-1 석패 [스페인 라리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레알 마요르카의 이강인(왼쪽)이 1일(현지시간) 2022~2023 스페인 라리가 홈 7라운드에서 FC바르셀로나의 헤라르드 피케의 마크를 피해 공을 몰고 있다. 마요르카|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경무전문기자] “마요르카는 항복을 거부했다. 같은 마지막 순간 ‘섬사람들’이 갑자기 살아났다. 가장 놀라운 것은 골라인 쪽을 달린 이강인(Kang-In Lee)의 시도였다. 고맙게도 놀라움의 시간은 없었고, 마지막 휘슬이 울렸을 때 우리(Culers)는 안도의 한숨을 쉴 수 있었다.”

FC바르셀로나가 1일(현지시간) 레알 마요르카와의 2022~2023 스페인 라리가 원정 7라운드에서 전반 20분 터진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의 결승골로 1-0으로 이겼지만, 이강인의 막판 위협적인 슛에 놀랐다고 홈페이지를 통해 밝혔다.

이강인은 이날 팀이 0-1로 뒤지고 있는 후반 44분 상대진영 오른쪽 부근에서 위협적인 오른발슛을 날렸으나 아쉽게 빗나가고 말았다. 이강인은 마요르카의 5-4-1 포메이션에서 왼쪽 미드필더로 출격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이날 바르사가 공점유율 72%로 경기를 지배했으나, 슈팅수는 13-11(유효 3-3)로 마요르카가 오히려 앞섰다. 바르사는 골키퍼 슈테건이 3개의 세이브를 기록하며 팀 승리를 지켜냈다.

마요르카는 이날 패배로 2승2무3패(승점 8)로 라리가 10위에 자리했다. 바르사는 6승1무 승점 19를 기록해, 한 경기를 덜 치른 레알 마드리드(6승)를 제치고 단독선두로 나섰다. 레알은 3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오사수나와의 홈 7라운드를 앞두고 있다.
스포츠서울

FC바르셀로나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오른쪼). 마요르카|AFP 연합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레반도프스키는 안수 파티의 도움으로 이번 시즌 라리가 6경기 7골을 기록하며 득점기계의 면모를 다시한번 보여줬다.

바르사 구단은 홈페이지를 통해 이번 경기가 ‘무실점 승리’라며 반겼다. 실제 바르사는 이번 시즌 라리가에서는 최근 5경기 연속 클린 시트를 기록했다. 라요 바예카노와의 시즌 홈 1라운드에서 0-0으로 비긴 뒤 2라운드 원정 2라운드에서 레알 소시에다드에 4-1로 승리한 바 있다. 7경기에서 단 1실점했다.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은 이날 승리에 대해 “테르 슈테건(골키퍼)과 레반도프스키만 가지고 모든 것을 설명하는 것은 옳지 않다. 그 이상이 있다”면서도 “그들이 오늘 밤 차이를 만들었다는 건 확실하다”고 했다.

그는 이어 “마르크(테르 슈테건)는 아주 좋은 컨디션이었고, 로베르트(레반도프스키)는 월드클래스 득점자다. 아마 세계 최고일 것이다”라며 극찬했다.

사비 감독은 이날 안수 파티-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우스만 뎀벨레를 공격 최전방, 가비-세르히로 부스케츠-프랑크 케시에를 중원, 호르디 알바-안드레아스 크리스텐센-헤라르드 피케-알렉스 발데를 포백에 기용하는 등 4-3-3 전술로 나섰다. kkm100@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