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국가상비군' 박예지, KLPGA 아마골프선수권 우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박예지 / 사진=KLPGA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박예지(대전여자방통고2)가 제12회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KB금융그룹 소속 국가상비군인 박예지는 30일 전라북도 군산의 군산 컨트리클럽(파72/6378야드)의 부안(OUT), 남원(IN) 코스에서 열린 대회 본선 마지막 날 청소년부에 출전해 최종합계 11언더파 133타(62-71)를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지난해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열리지 못했던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는 2년 만에 재개되며 올해로 12회째를 맞이했다. 26일부터 예선을 거쳐 본선까지 마무리 된 본 대회는 유소년부와 청소년부로 나뉘어 진행됐으며, 유소년부 우승자 김가은(12,목포당하초6)과 청소년부 우승자 박예지에게는 각각 트로피와 상장, 장학금 100만 원이 수여됐다.

국가상비군 특전으로 예선을 치르지 않고 본선에 직행한 박예지는 본선 1라운드에서 보기 없이 버디만 10개를 낚아채는 완벽한 플레이를 선보이며 중간합계 10언더파 62타, 5타차 선두에 올라섰다. 박예지는 2라운드에서 안정적인 플레이로 보기 1개와 버디 2개를 기록하며 1타를 더 줄였고, 최종합계 11언더파 133타(62-71)의 성적으로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박예지는 "1라운드에 10언더파라는 라이프 베스트 성적을 거둬서 기분이 좋았다. 2라운드에 타수를 많이 줄이지 못해 아쉬움이 있었지만, 이렇게 우승할 수 있어서 정말 기쁘다"라고 우승 소감을 전했다.

이어 "믿고 후원해주신 KB금융그룹과 OK배정장학재단에 감사하고, 많은 도움을 주시는 김국한 프로님, 김규태 프로님, 박정민 교수님께 감사하다. 항상 아낌없는 응원을 보내주는 부모님께 감사하고, 좋은 대회를 열어주신 KLPGA에도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했다.

박예지는 지난 2020년 제27회 송암배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거두며 두각을 나타냈다. 또 올해 4월에 진행된 제1회 대한골프협회장배 아마추어골프선수권대회 여자부에서 초대 챔피언에 등극하며 차세대 유망주로 떠올랐다. OK배정장학재단이 선발하는 OK세리키즈 골프 장학생 6기 출신이기도 한 박예지는 잠재력을 인정받아 지난 4월 KB금융그룹과 후원 계약을 체결하기도 했다.

본인의 장점을 묻자 박예지는 "정확한 아이언 샷이 가장 큰 강점이다. 이번 대회에서도 아이언 샷이 잘 돼 찬스가 많았다"면서 "평소 어려움을 겪던 퍼트 감도 좋아져서 우승할 수 있었다"고 돌아봤다.

초등학교 4학년 때 골프를 시작한 박예지는 "부모님께서 내가 태어나기 전부터 딸을 낳으면 골프 선수를 시키려고 하셨다. 아버지께서 골프 용품 업계에서 일하기도 하셔서 항상 골프공과 채를 보면서 자랐다. 덕분에 거리낌없이 자연스럽게 골프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말하며 웃었다.

앞으로의 목표에 대해 묻자 "신인상, 상금왕 등 KLPGA투어에서 얻을 수 있는 모든 타이틀을 따보고 싶다. 이후에는 LPGA에서도 우승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한편, 본 대회 5위 이내에 든 선수에게는 KLPGA 준회원 실기평가 면제 특전이 주어진다. 우승자 박예지를 포함, 삼천리 소속 유현조(17,천안중앙방통고2), 양효진(15,노형중3), 정영화(17,비봉고2), 권소은(18,울산경의고2) 등 총 5명의 선수가 준회원 실기평가 면제권을 받았다.

국내 우수 여자아마추어 골퍼의 육성 및 발전을 위해 개최된 이번 대회는 미래의 한국여자프로골프를 이끌어갈 차세대 스타의 등용문이 되고 있다. 특히, KLPGA 회장배 여자아마골프선수권 대회 우승자 출신으로 이소영(25,롯데), 유해란(21,다올금융그룹), 임희정(22,한국토지신탁), 이가영(23,NH투자증권) 등이 KLPGA투어를 대표하는 선수로 성장하여 좋은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이서은 기자 sports@sto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