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ASL] ‘여전한 철벽’…김민철, 노련한 운영 앞세워 4강 기선 제압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강남, 고용준 기자] 여전한 철벽이었다. ASL 저그전 연승 기록을 새로 바꾼 김지성의 행보에 제동이 걸렸다. ‘철벽’ 김민철이 간발의 차이로 상대의 매서운 초반 공세를 막아낸 뒤 노련한 운영으로 4강전 기선을 제압했다.

김민철은 27일 오후 서울 대치동 프릭업스튜디오에서 열린 ’ASL 시즌14’ 4강 전 김지성과 1세트 경기서 기습적인 상대의 투 배럭 러시를 절묘하게 막아낸 뒤 장기전 끝에 서전을 승리, 7전 4선승제로 치러지는 4강전의 주도권을 잡았다.

초반부터 두 선수 모두 승부수를 선택했다. 김민철은 원 해처리 상태에서 레어를 가져가면서 빠른 뮤탈리스크 빌드로 가닥을 잡았다. 김지성은 투 배럭 아카데미로 묵직한 한 방을 준비했다.

먼저 치고 나온쪽은 김지성. 김지성은 중립 건물을 깨뜨리면서 공세에 나섰다. 여기에 단번에 스캔 정찰로 김민철의 위치를 파악하면서 기세를 탔다.

곧장 대각선으로 치고 달린 김지성의 압박에 김민철을 다급하게 크립 콜로니 두 기를 올리면서 상대 공세에 대비했다. 성큰 콜로니가 두 개 완성됐지만, 한 기가 제거되면서 김민철 최대 위기가 찾아왔다.

위기의 순간, 소수의 뮤탈리스크와 저글링이 김지성의 위협적인 공세를 저지하는데 성공했다. 고비를 넘긴 김민철은 8기의 뮤탈리스크로 김지성의 진영을 견제하면서 3가스 체제로 무사히 넘어갔다. 하이브 완성 이후 디파일러를 확보하자 주도권은 김민철에게 넘어갔다.

김민철은 오버로드 4기 드롭으로 김지성의 9시 확장을 타격하면서 승기를 잡았다. 반면 김지성은 상대 3시 지역 타격 이후 만족스러운 성과를 내지 못하면서 힘이 점점 빠져갔다. 김지성이 힘을 쥐어 짜내 다시 공세에 나섰지만 막히면서 항복을 선언했다.

◆ ASL 시즌14 4강
▲ 김지성 0-1 김민철
1세트 김지성(테란, 11시) [네오 알카노이드] 김민철(저그, 5시) 승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