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프로배구 V리그

현대캐피탈, '레트로 콘셉트' 새 유니폼으로 새 출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제공 | 현대캐피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강예진기자] 현대캐피탈이 2022~2023시즌 맞이 새 유니폼을 공개했다.

이번 유니폼은 현대캐피탈의 상징색인 블랙, 화이트, 블루 색상을 바탕으로 한 레트로 콘셉트다. 또한 상의와 동일한 색상으로 하의 재단선 라인까지 적용해 시각적으로 편안하고 슬림(Slim)해 보이는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이번 유니폼에는 새롭게 개발된 유엔아이뉴(YouandiNew) 서체를 적용해 숫자의 가독성을 높였다. 유니폼 상의 우측에는 스폰서와 구단의 BI(Brand Identity)를 배치하고, 상의 좌측에는 번호를 새겨 선수들의 배번이 잘 보일 수 있도록 개선했다.

고기능성 원단도 적용했다. 현대캐피탈은 “뉴발란스(New Balance)와의 기술 제휴를 통해 땀을 흡수해서 빨리 건조하는 ‘흡습속건’이 강화된 고기능성 원단을 이번 유니폼에 넣었다. 또, 움직임에 최적화된 패턴 도입으로 선수들이 경기에서 최상의 퍼포먼스를 낼 수 있도록 개선했다”고 설명했다.

구단 관계자는“새롭게 도약하는 현대캐피탈의 이미지를 전달하기 위해 새로운 디자인과 패턴을 적용한 유니폼을 개발했다”며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으로 시즌을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kk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