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4 (일)

이슈 만화와 웹툰

와이랩, 블루스트링 첫 크로스오버 웹툰 ‘대장전’ 제작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대장전 /사진=와이랩


[파이낸셜뉴스] 와이랩 청춘 세계관 웹툰 ‘참교육’,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의 주역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와이랩 창업자인 윤인완 크리에이티브 R&D 센터장은 청춘 세계관 블루스트링의 첫 번째 크로스오버 작품 ‘대장전’을 2023년 이후 공개 목표로 준비 중이라고 밝혔다.

블루스트링은 청춘을 의미하는 색인 ‘블루’를 뜻하며, 현실에 발을 딛고 있는 1020세대들의 갈등과 성장을 다룬 세계관이다. 지난 2021년 2월 첫 공개 후 라인업 작품들의 생동감 넘치는 스토리와 화려한 액션 작화로 독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주요 라인업은 네이버웹툰 월요웹툰의 ‘참교육’(채용택/한가람)을 비롯해 ‘세상은 돈과 권력’(한동우/이도희), ‘선의의 경쟁’(송채윤/심재영), ‘죽지 않으려면’(파래/임진국), ‘스터디그룹’(신형욱/유승연) 등이 있다. 지난 8월 1일에는 블루스트링 신작 웹툰 ‘왕게임’(신형욱/범고래)을 론칭하기도 했다.

블루스트링 첫 크로스오버 웹툰 ‘대장전’은 ‘죽지 않으려면’ 임다준이 우두머리로 있는 가출팸의 멤버가 실종되면서 시작된다. 사건을 조사하던 가출팸은 ‘스터디그룹’ 윤가민이 재학 중인 유성공고가 연관이 있다는 사실을 알아내고, 서로 충돌하게 된다. 사태가 걷잡을 수 없이 커지자 수습을 위해 ‘참교육’의 교권보호국 소속 나화진과 임한림이 유성공고로 발령 나면서 또 다른 폭풍우를 예고한다.

‘참교육’, ‘스터디그룹’, ‘죽지 않으려면’은 블루스트링 세계관의 주요 라인업에 속하며, 시원시원하고 역동적인 액션으로 수많은 독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작품들이다. 블루스트링 히트작들의 첫 크로스오버 시도인 만큼 많은 관심이 모일 것으로 기대된다.

와이랩 채용택 웹툰 총괄 프로듀서는 “웹툰 ‘대장전’을 통해 블루스트링 세계관을 확장할 수 있게 되어 기쁘고, 크로스오버 작품인 만큼 새로운 재미와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2023년 이후 공개로 현재 기획과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와이랩의 독보적인 세계관 유니버스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