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3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9월 3일 자)에 따르면 뉴진스는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 '빌보드 글로벌 200' '히트시커스 앨범' '월드 앨범' '이머징 아티스트' 등 총 5개 부문에 랭크됐다. 이들은 9일 미국 빌보드 차트에 첫 진입한 뒤 4주 연속으로 차트인하는 놀라운 성과를 써 내려가고 있다.
데뷔곡 '하이프 보이(Hype Boy)'와 '어텐션(Attention)'은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서 각각 32위·34위를 차지했고, '빌보드 글로벌 200'에서는 전주 대비 각각 7계단·2계단 상승한 52위·54위에 자리했다.
데뷔 앨범 '뉴진스(New Jeans)'는 '히트시커스 앨범' 11위, '월드 앨범' 12위를 기록했다. 또한 뉴진스는 신흥 뮤지션을 대상으로 한 '이머징 아티스트' 45위에 안착했다.
뉴진스는 하이브 자회사 어도어(ADOR) 대표 민희진이 제작한 신인 걸그룹이다. 이들은 국내외 음원·음반 차트 1위를 휩쓸고 음악방송에서 총 5개의 트로피를 거머쥐는 등 데뷔와 동시에 뜨거운 반응을 모으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박상후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