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4 (수)

이슈 [연재] 세계일보 '우리가 몰랐던 과학 이야기'

가을철 인테리어 완성은 PVC [우리가 몰랐던 과학 이야기] (259)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무더웠던 여름이 지나고, 시원한 바람이 매력적인 가을이 찾아왔습니다. 파란 하늘과 알록달록 물든 단풍은 가을 분위기를 느끼기에 충분한데요. 사실 계절의 변화를 가장 빨리 느낄 수 있는 것은 바로 인테리어입니다. 여름이 가기도 전에 이미 가을을 맞이할 준비를 하게 됩니다.

특히 최근에는 ‘셀프 인테리어’가 큰 인기를 끌면서 어렵지 않게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계절의 변화에 따라 누구나 쉽게 자신의 공간을 새롭게 바꿀 수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누구나 어렵지 않게 저렴한 비용으로 가을 분위기를 낼 수 있는 PVC 인테리어 소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거실의 분위기를 좌우하는 PVC 바닥재

세계일보

출처=현대L&C(www.hyundailnc.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거실 바닥재만 교체해도 집안 분위기를 180도 바꿔놓을 수 있습니다.

다만 바닥재는 한번 바꾸면 오래 사용해야 하므로 올바른 선택이 필요한데요. 특히 최근에는 바닥재를 선택할 때 아토피, 새집 증후군은 물론이고 층간 소음 방지까지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이런 문제를 한번에 해결해주는 것이 바로 친환경 PVC 바닥재입니다. 친환경 PVC 바닥재는 새집 증후군 유발 물질로 알려진 포름알데히드(HCHO)와 휘발성 유기화합물(TVOC) 방출이 기준치 이하거나 전혀 함유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합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특별한 기능을 가진 PVC 바닥재도 등장했는데요. 천연 참숯 성분으로 세균과 곰팡이 번식을 막고 공기를 정화하며, 항알레르기 자외선(UV) 코팅으로 알레르기의 주요 원인 물질인 진드기 배설물과 사체, 꽃가루 등이 활성화되는 것을 억제하기도 합니다.

대우건설기술연구원의 실험에 의하면 두께 6㎜의 PVC 바닥재는 경량 충격음을 25dB로 줄일 수 있다는 결과가 나왔는데요. 즉 PVC 바닥재를 까는 것만으로도 층간 소음을 줄일 수 있는 것은 물론, 그 자체로 탄력성도 좋아 안전사고 예방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하는 PVC 블라인드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방마다 한쪽 면을 장식하고 있는 창문! 창문은 빛을 투과시키고, 환기도 시켜주기 때문에 집에서 꼭 필요한 부분입니다.

창문만 잘 꾸며도 방 분위기는 확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창문을 장식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커튼이나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것인데요. 그중에서도 블라인드는 저렴한 가격에 쉬운 설치 방법으로 많은 이들에게 인기 있는 인테리어 소품입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블라인드는 천과 원목 소재로 만들어진 제품인데요.

저렴한 가격으로 큰 인테리어 효과를 누리고 싶다면 PVC 블라인드를 추천해드립니다. PVC 블라인드는 직사광선과 열에 잘 견디는 것은 물론이고 원하는 색을 입히기가 쉽기 때문에 다양한 색상으로 원하는 인테리어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또한 천이나 나무보다 오염이 적고, 세척이 쉬우며, 가볍기 때문에 관리하기 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볍게 펼치면 끝! PVC 러그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바닥재를 새로 까는 것은 큰일인 것 같고, 블라인드를 설치하는 것은 귀찮게 여겨진다면, 간단하게 방 분위기를 바꿔줄 수 있는 러그는 어떨까요?

러그는 소재와 디자인 그리고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나오기 때문에 사용자가 원하는 스타일에 맞춰 살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특별한 시공이 필요하지 않고 원하는 장소에 깔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러그라고 하면 청소가 어렵고 먼지가 많이 발생하여 호흡기에 안 좋다는 인식이 있는데요.

PVC 러그는 이런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PVC 러그는 다양한 색상으로 원하는 느낌을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쉽게 오염이 되지 않고, 물걸레로 쉽게 닦아낼 수 있기 때문에 청소 걱정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가볍기 때문에 위치 이동이 쉬우며, 최근에는 양면으로 쓸 수 있는 제품도 출시되고 있어 실용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PVC 속 한화솔루션

세계일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PVC는 내구성과 가공성 등 다양한 장점을 바탕으로 인테리어 소재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런 PVC에 한화솔루션 기술이 숨어있습니다. 한화솔루션은 1967년 국내 최초로 PVC 생산에 성공한 이래 기초 유분부터 최종 제품에 이르기까지 완벽한 수직 계열화를 구축하여 선도하고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소방용 스프링클러 배관 등 특화된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 기존 PVC를 활용하여 내열성이 강한 CPVC를 개발하기도 하였는데요. 한화솔루션의 CPVC 개발로 기존 수입에만 의존하던 시장을 국산으로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이처럼 한화솔루션은 질 좋은 PVC를 개발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는데요. PVC 성장과 함께하는 한화솔루션의 노력, 끝까지 응원해주기 바랍니다.

한화솔루션 블로거

ⓒ 세상을 보는 눈, 세계일보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