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7 (토)

미국행 택한 심준석…한화 이글스 "남은 시간 고민할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순위 지명권 정민철 단장 "특정 선수 이름 거론치 않을 것…큰 틀은 잡았다"

서울고 김서현 지명 가능성…윤영철도 전체 1순위 후보

연합뉴스

아쉬워하는 심준석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프로야구 신인 드래프트 최대어로 꼽혔던 우완투수 심준석(18·덕수고)이 미국 진출을 택하면서 신인드래프트 1순위 지명권을 가진 한화 이글스는 지명 후보 선수들을 다시 확인하기로 했다.

정민철 한화 단장은 17일 통화에서 "현재 상황에서 특정 선수의 이름을 거론하는 건 이른 것 같다"며 "오늘 오후 프런트 회의를 통해 지명 후보 선수들을 재확인하고 많은 이야기를 나눌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 단장은 아울러 "아직 신인드래프트 지명까지는 시간이 많이 남았다"며 "(18일 개막하는) 봉황대기 고교대회를 비롯해 현장을 찾아 선수들의 기량을 재점검할 것"이라고 전했다.

심준석은 고교 1학년 때부터 압도적인 구위로 프로 구단 스카우트들의 눈길을 사로잡은 유망주다.

시속 150㎞대 중후반의 빠른 공을 가진 심준석은 KBO리그 신인드래프트 시장에 나올 경우 전체 1순위 지명이 확실시됐다.

그러나 심준석은 올해 미국 대형 에이전트인 보라스코퍼레이션과 계약을 맺은 뒤 미국 무대와 KBO리그 무대를 저울질했고, 16일 KBO리그 신인드래프트 신청을 포기하면서 미국 무대 진출을 공식화했다.

심준석의 미국 진출 결정으로 신인드래프트 1순위권을 가진 한화는 다른 선수를 택하게 됐다.

150㎞대 강속구를 지닌 서울고 우완 사이드암 김서현, 충암고 좌완 투수 윤영철 등이 후보로 꼽힌다.

정민철 단장은 조심스러운 입장을 내놨으나, 현재 상황에선 김서현을 호명할 가능성이 크다.

188㎝의 큰 키를 자랑하는 김서현은 제구력과 멘털 관리 면에선 심준석보다 한 수 위라는 평가를 받는다.

정민철 단장은 "일단 전체 1순위는 투수를 뽑는다는 큰 틀은 잡았다"며 "다만 워낙 변수가 많아 특정 선수를 거론할 순 없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인터뷰하는 서울고 김서현
[연합뉴스 자료사진]


한화 등 각 구단의 선택은 다음 달 15일 열리는 2023 신인드래프트 지명 회의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올해 신인드래프트는 1차 지명 제도가 폐지되면서 전면 드래프트로 11라운드까지 진행된다.

2순위 지명권은 KIA 타이거즈, 3순위 지명권은 롯데 자이언츠가 갖고 있으며 NC 다이노스와 SSG 랜더스, 키움 히어로즈, LG 트윈스, 삼성 라이온즈, 두산 베어스, kt wiz 순으로 뽑는다. 지난해 최종 순위의 역순이다.

cycl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