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끊이지 않는 학교 폭력

[Oh! 타임머신] '서신애 괴롭힌' 수진, 학폭 아니라고 버티더니 (여자)아이들 탈퇴(과거사 재조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OSEN=하수정 기자] 유명 걸그룹 멤버는 학폭 논란이 불거지자 강력하게 반박하면서 버텼지만, 결국 6개월 만에 팀을 나갔다. 또, KBS 연구동 여자 화장실에서 몰래 영상을 촬영한 'KBS 개그맨' 출신 몰카범은 첫 재판에서 혐의 인정했다. 말 많고, 탈 많았던 N년 전 연예계 오늘의 사건 사고를 모아봤다.

#2021년 8월 14일

걸그룹 (여자)아이들 멤버 수진이 '학교폭력'(학폭) 논란 6개월 만에 팀을 탈퇴했다.

소속사 큐브엔터테인먼트는 "당사 소속 서수진에 관련된 논란으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당사는 금일부로 서수진의 팀 탈퇴를 결정했음을 알려드린다. 향후 (여자)아이들은 5인 체제로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며, (여자)아이들이 더욱 성숙한 음악과 무대를 보여드릴 수 있도록 변함없는 지원과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공식 입장을 밝혔다.

앞서 수진은 지난해 2월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중학교 동창이라고 주장하는 A씨가 학폭을 당했다고 주장하면서 파장이 일었다. 이에 소속사와 수진은 직접 입장문을 내고 "전혀 사실이 아니다"라며 강하게 부인했다.

그러나 동창의 추가 폭로가 쏟아졌고, 이 과정에서 같은 학교 출신인 배우 서신애가 학폭 피해자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반전을 맞았다.

OSEN

서신애는 자신의 SNS에 "저를 거론하신 그분은 2년 동안 등굣길, 쉬는 시간 복도, 급식실, 매일같이 어디에서나 무리와 함께 불쾌한 욕설과 낄낄거리는 웃음, "별로 예쁘지도 않은데 어떻게 연예인을 할까" "어차피 쟤는 한물간 연예인" "저러니 왕따 당하지" "선생들은 대체 뭐가 좋다고 왜 특별 대우하는지 모르겠어" 등등 꾸준한 근거 없는 비난과 인신공격을 했습니다"라고 게재했다.

이어 "그저 어린 학생들의 시기와 질투였을 수도, 스쳐 지나가듯 했던 말이었을 수도 있겠지만 저에게는 마음속 깊이 상처가 된 말들로 지금까지 남아있습니다. 그때 받은 상처들은 점점 큰 멍으로 번졌고 사람에 대한 두려움들이 생겨나기 시작했습니다. 그 두려움들은 트라우마로 자리 잡아 저를 내성적인 성격으로 변하게 했고 고등학교 진학에 있어 큰 걸림돌이 된 것도 사실입니다. 그로 인해 물리적인 폭력이 아닌 정신적인 폭력 또한 한 사람에게 평생의 상처로 남게 한다는 걸 깨달았습니다"라고 털어놨다.

또한 서신애는 "본인은 기억이 나지 않고 저와 대화를 나눈 적이 없다 하는데, 맞습니다. 일방적인 모욕이었을 뿐입니다. 제 뒤에서 본인의 무리 속에서 함께 했던 멸시에 찬 발언과 행위들조차 절대 아니라 단정 지으시니 유감이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어떤 증인과 증거를 가지고 계신지는 모르겠지만 그 분의 선택적 기억이 제가 얘기하는 모든 일을 덮을 수 있는 진실한 것들인지 묻고 싶습니다"라고 되물었다.

서신애의 폭로 이후 논란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고, 끝내 수진은 팀을 떠나면서 사실상 연예계 활동을 무기한 중단했다.

OSEN

#2020년 8월 14일

'KBS 개그맨' 출신인 몰카범 B씨가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이날 서울남부지법에서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대한 특례법 위반, 성적 목적 다중이용 장소 침입 등의 혐의를 받는 개그맨 B씨의 1차 공판이 진행됐다.

앞서 B씨는 2018년 KBS 연구동 화장실에서 칸막이 위로 손을 뻗어 피해자가 용변을 보는 모습을 촬영한 것을 비롯해 지난 4월까지 총 32회에 걸쳐 불법촬영을 하거나 미수에 그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지난 5월에도 총 15회에 걸쳐 같은 범행을 저질렀고, 이렇게 촬영한 불법 촬영물 7개를 소지한 혐의도 받는다. 여기에 초소형 카메라를 설치하기 위해 KBS 연구동 화장실이나 탈의 시설 등에 몰래 침입한 혐의도 받았다.

B씨 측 변호인은 "공소사실은 모두 인정한다"며 피해자들과 합의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는 입장을 밝혔다.

OSEN

#2019년 8월 14일

모델 출신 방송인 이혜정은 오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폭염 속 새로운 계절을 기다리 듯 저도 새로운 식구를 기다리고 있답니다"라며 임신한 사실을 깜짝 발표했다.

이어 "저희 부부에게 다가온 새로운 만남에 저도 많이 설레어 하고 있으니 함께 축하해 주세요. 지금이 좋을 때라며 많이 즐기라고 하시는데 팁 공유 받을게요 선배님들!"이라는 글을 남겼다.

배우 이희준-모델 이혜정 부부는 지난 2016년 4월 결혼했다. 두 사람은 지인의 소개를 통해 식사 자리에서 처음 만나 연인으로 발전했으며, 교제 5개월 만에 결혼에 골인했다.

이혜정은 결혼 3년 만에 찾아온 새 생명에 감격스러운 마음을 드러냈고, 이를 접한 지인들의 축하가 쏟아졌다. 이듬해 건강한 첫 아들을 품에 안았다.

/ hsjssu@osen.co.kr

[사진] OSEN DB, 이혜정 SNS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