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스포터 PICK] '홈에서는 강하다' 프라이부르크, 또다시 '꿀벌군단' 잡을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 K리그부터 EPL, 라리가 등 전 세계 축구경기를 프리뷰하는 '스포터'가 돌아왔다. 스포터는 '스포피드'와 축구 전문 매체 '인터풋볼'의 기자단이다. 스포피드의 승부예측 서비스 '스포라이브'에서 제공하는 배당률과 데이터로 경기를 분석하는 '스포터 PICK'을 통해 이번 주 승자를 예측해보자. [편집자주]

데자뷰다. 프라이부르크가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2라운드에 '꿀벌군단' 도르트문트를 홈으로 초대한다.

프라이부르크와 도르트문트는 13일 오전 3시 30분(한국시간) 독일 프라이부르크에 위치한 유로파-파크 슈타디온에서 2022-23시즌 독일 분데스리가 2라운드를 치른다. 홈팀 프라이부르크는 승점 3점(1승 0무 0패, +4)으로 2위에, 원정팀 도르트문트는 승점 3점(1승 0무 0패, +1)으로 7위에 올라 있다.

홈팀 프라이부르크는 기분 좋은 출발을 알렸다. 개막전 아우크스부르크 원정에서 무려 4-0 대승을 거뒀다. 다득점 뿐 아니라 무실점 승리는 한 시즌의 시작으로 더할 나위 없다. 득점원도 다양하다. 최전방 스트라이커 그레고리슈부터 양쪽 윙포워드인 그리포와 도안, 수비수인 긴터까지 득점에 성공했다.

특히 이적생들이 데뷔전부터 맹활약했다. 프라이부르크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4명의 선수를 영입했다. 도안 리츠와 다니엘-코피 키예레를 각각 850만 유로(약 114억 원), 450만 유로(약 60억 원)에 영입했으며 마티아스 긴터와 미카엘 그레고리슈가 자유계약으로 합류했다.

이적생 중 그레고리슈, 긴터, 도안 등 무려 3명의 선수가 선발 출전했다. 그리고 모두 득점포를 터뜨렸다. 그레고리슈는 친정팀 아우크스부르크를 상대로 결승골을 기록했다. 축구 통계 매체 '후스코어드'는 그레고리슈에 9.2점의 최고 평점을 부여했다. 긴터와 도안 역시 각각 8.5점, 8.3점의 높은 평점을 받았다.

원정팀 도르트문트 역시 개막전 승리를 거뒀다. 지그날 이두나 파크에서 레버쿠젠을 1-0으로 제압했다. '캡틴' 마르코 로이스가 전반 10분 기록한 득점을 끝까지 지켜내며 승점 3점을 챙겼다. 뮌헨에서 이적한 니클라스 쥘레가 부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했다. 그러나 프라이부르크에서 합류한 니코 슐로터베크가 '베테랑' 마츠 훔멜스와 완벽 호흡을 보이며 무실점 승리를 이끌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한편, '벤투호의 신형 엔진' 정우영의 활약이 주목된다. 정우영은 개막전을 벤치에서 출발했다. 도안의 합류로 경쟁이 불가피한 정우영이다. 그러나 상대가 도르트문트라면 정우영이 유리하다. 정우영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

정우영은 프라이부르크가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11년만에 거둔 승리에 크게 기여했다. 2020-21시즌 20라운드 맞대결에서 중거리 슈팅으로 득점을 기록했다. 지난 시즌 2라운드 맞대결에서는 비록 공격포인트는 없었지만 정우영의 과감한 돌파가 팀의 두번째 득점의 시발점이 됐다. 이번 맞대결에도 정우영이 '승리 요정'으로 나선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2라운드에서 두 팀이 맞붙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프라이부르크와 도르트문트는 지난 시즌에도 2라운드에 프라이부르크 홈에서 만난 전적이 있다. 해당 경기에서는 프라이부르크가 2-1 승리를 거뒀다. 프라이부르크에 유리한 데자뷰다. 개막전을 승리로 장식한 두 팀은 이번 시즌도 2라운드 맞대결을 펼친다.

'집주인' 프라이부르크에 도르트문트는 반가운 손님이다. 프라이부르크는 홈에서 도르트문트에 강하다.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최근 5번의 홈 경기에서 2승 2무 1패를 기록했다. 도르트문트와의 통산 전적(47전 6승 11무 30패)을 고려하면 인상적인 최근 전적이다.

# 홈 한정 도르트문트 킬러…프라이부르크 승리 예상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도르트문트의 승리를 예상했다. '스포라이브'는 프라이부르크에 3.10배, 도르트문트에 2.28배의 배당률을 부여했다. 배당률이 낮다는 것은 그만큼 발생할 가능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한다. 프라이부르크가 승리할 확률은 32%인 반면, 도르트문트가 승리할 확률은 42%로 근소한 차이를 보인다.

한편, 양 팀 득점 합이 3.5골보다 적을 경우에 1.63배, 많을 경우에 2.40배의 배당률이 부여되었다. 기준점이 2.5골이 아닌 3.5골인 것으로 보아 평소보다 많은 득점을 예상할 수 있다. 최근 프라이부르크가 홈에서 도르트문트를 상대로 강한 모습을 보였다. 따라서, 프라이부르크의 2-1 승리를 조심스럽게 예상한다.

글=스포피드 기자단 '스포터 4기' 임연수

사진=스포라이브 데이터 센터, 게티이미지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