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금나라, 데뷔 후 첫 OST 도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월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가수 금나라가 데뷔 이후 첫 OST 가창에 나섰다.

KBS1 일일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 OST 가창자로 발탁된 금나라는 수록곡 ‘시작하지도 말 걸’ 녹음 작업을 마치고 13일 음원을 공개한다.

신곡은 ‘시작하지도 말걸 사랑이란거 결국엔 이렇게 될걸’이라는 도입부에서 느낄 수 있듯이 사랑했지만 헤어진 연인을 그리는 노랫말로 멜로디가 이어진다. ‘하루에 몇 번씩 널 떠올리는지 / 애써 잊으려고 해봐도 / 내 맘이 너를 자꾸만 찾게 돼 / 날 사랑한다던 니가 미워’라는 후렴구에서 금나라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전개된다.

여러 드라마 OST로 공동작업을 진행해 온 작곡가 필승불패, 육상희, 이주용이 금나라의 보컬 음색에 맞춤한 곡으로 들으면 들을수록 드라마 속 남녀 주인공의 모습이 떠오르는 듯한 음악으로 만들어졌다.

뮤지컬 배우로 활동하다 2020년 8월 ‘앵콜’을 발표하며 성인가요 가수로 변신한 금나라는 ‘기다립니다’, ‘가슴아’ 등의 후속곡을 발표하며 활동을 이어온 가운데 OST 첫 가창 소식을 전했다.

드라마 ‘으라차차 내 인생’(연출 성준해, 극본 구지원)은 조카의 엄마가 되기로 선택한 싱글맘 서동희(남상지 분)가 세상을 살아가는 파란만장 고군분투기를 그린다. 최근 방영분에서는 서동희와 연인 강차열(양병열 분)의 갈등이 이어지는 가운데 금나라의 ‘시작하지도 말 걸’이 극중 OST 테마로 기획됐다.

OST 제작사 요구르트스튜디오 관계자는 “가수 금나라가 호소력 짙은 창법으로 완성한 테마곡이 극중 주인공의 연기에 몰입도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극 후반부에 접어 들면서 흥미진진한 스토리가 전개되면서 OST 또한 시청자 호응을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음원은 13일(토) 정오 공개된다.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김재원 기자 jkim@sportsworldi.com

ⓒ 스포츠월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