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싸이, 신드롬ing..'That That' 3억뷰·'강남스타일' 45억뷰 동시 달성(공식)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헤럴드경제


[헤럴드POP=이미지 기자] 싸이가 'That That' 3억뷰, '강남스타일' 45억뷰를 동시에 달성했다.

지난 8일 오후 싸이(PSY)의 정규 9집 '싸다9' 타이틀곡 'That That(prod. & feat. SUGA of BTS)' 뮤직비디오와 정규 6집 '싸이6甲 Part 1' 타이틀곡 '강남스타일(GANGNAM STYLE)' 뮤직비디오가 각각 3억뷰와 45억뷰 기록을 세웠다.

올해 4월 발매된 'That That(prod. & feat. SUGA of BTS)'은 싸이의 건재한 흥행 파워를 입증한 곡이다. 발매 직후 아이튠즈 73개 지역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고, 미국 빌보드 HOT 100,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에 진입했다.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호흡을 맞춘 뮤직비디오는 일주일 만에 1억뷰, 한 달 만에 2억뷰를 돌파한데 이어 3개월 만에 3억뷰의 고지도 밟게 됐다.

이와 같은 날 45억뷰를 기록한 '강남스타일'은 2012년 7월 발매된 싸이의 메가 히트곡이다. 유튜브에서 최초로 10억뷰, 20억뷰를 돌파했고, 유튜브 조회수 집계 방식과 빌보드 차트 집계 기준을 바꾸는 선구자 역할을 한 뮤직비디오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강남스타일'은 공개된지 10년째임에도 꾸준한 상승 추이를 기록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강남스타일' 뮤직비디오는 지난 4월 말 44억뷰를 기록했고, 약 3개월 만에 1억뷰를 추가하는 저력을 드러냈다. 지난달에는 '강남스타일' 발매 10주년을 맞아 유튜브와 미국 NBC, LA 타임스, 영국 CNN 등 주요 외신에서도 축전을 전하기도 했다.

한편 싸이는 3년 만에 '싸이 흠뻑쇼 SUMMER SWAG 2022'를 개최하고 전국의 관객들과 만나고 있다.
popnews@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POP All Rights Reserved.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