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김하성, 시즌 17번째 2루타…타점 날린 비디오 판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9일 샌프란시스코전서 3타수 1안타…타율 0.248

[이데일리 스타in 이지은 기자]김하성(27·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시즌 17번째 2루타를 터트렸으나 비디오 판독 끝에 타점을 잃었다.

이데일리

샌디에이고 김하성이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콜로라도 로키스와의 홈 경기에서 8회 적시타를 친 뒤 1루를 향하고 있다. (사진=USA TODAY Sport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김하성은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 6번 타자 유격수로 선발 출전해 3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2경기 연속 안타를 날리며 시즌 타율은 0.247에서 0.248(339타수 84안타)로 소폭 올랐다.

초반 방망이는 잠잠했다. 2회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첫 타석에 들어서 상대 선발 알렉스 우드를 상대로 3루수 파울 플라이로 물러났다. 5회 두 번째 타석에서는 선두타자로 나서 3루수 땅볼에 그쳤다.

안타는 팀이 0-1로 끌려가던 7회에 나왔다. 1사 1루에서 바뀐 투수 존 브레비아를 상대했고, 2볼-1스트라이크 볼카운트에서 4구째 슬라이더를 당겨쳐 좌익선상으로 흐르는 2루타를 만들었다. 이 틈을 타 1루 주자 브랜던 드루리는 전력질주해 홈을 파고들었고, 최초 판정은 세이프였지만 비디오 판독 후 아웃으로 번복됐다. 결국 경기 후반 찾아온 동점 기회는 무산됐고, 김하성의 기록으로 올라갔던 타점도 지워졌다.

중계플레이가 펼쳐지는 사이 김하성은 3루까지 추가 진루했다. 하지만 후속 타자 제이크 크로넨워스가 중견수 뜬공으로 물러나며 득점하진 못했다.

샌디에이고는 0-1로 패했다. 5연패에 빠지며 시즌 성적표 61승51팰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2위에 머물렀다. 이날 경기가 없었던 선두 LA 다저스와의 격차는 16경기까지 벌어졌다.
이데일리

샌디에이고 브랜든 드루리가 9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 펫코파크에서 열린 202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와 홈 경기에서 7회 샌프란시스코 포수 조이 바트에게 홈에서 태그아웃 당하고 있다. (사진=USA TODAY Sport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