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18 (월)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크래프톤, '뉴스테이트 모바일' 아마추어 대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모바일 배틀로얄 게임 ‘뉴스테이트 모바일’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를 개최하고 참가팀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지난 2월 진행된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챌린지’ 이후 '뉴스테이트 모바일'에서 두 번째로 진행하는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다. 뉴스테이트 모바일을 즐기는 국내 이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레벨과 티어에 상관없이 만 15세 이상의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참가자들은 최종 우승 상금을 비롯해 주차 별 우승 상금과 다양한 게임 보상을 걸고 7주간 치열한 경쟁을 펼치게 된다. 대회는 매주 금요일에 진행되는 예선과 토요일에 열리는 본선으로 구성되고, 예선을 통해 결정된 상위 16개 팀이 해당 주의 본선에 진출한다.

‘PUBG: 배틀그라운드’의 e스포츠 제도를 계승한 방식으로 순위 포인트와 킬 포인트를 합산해 해당 주차의 승리팀이 결정되며, 승리팀은 주차 별 우승 상금을 획득하게 된다. 이외에도 주차 별 1,2위 팀과 누적 포인트 상위 4개 팀이 결선에 진출한다.

이번 대회는 보다 많은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오는 8월 12일부터 추석 연휴를 제외한 9월 24일까지 예선 및 본선을 진행하며, 상위 16개 팀을 대상으로 한 결선을 10월 1일에 진행한다. 결선을 제외한 1~6주차까지는 주차 별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각 주차 별로 중복 참가도 허용된다.

실시간으로 대회를 시청하길 원하는 국내 팬들을 위해 오후 6시 30분에 진행되는 본선과 결선을 뉴스테이트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생방송으로 중계한다.

게임동아

뉴스테이트 모바일 오픈 시리즈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중심의 게임 저널 - 게임동아 (game.donga.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