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9 (일)

이슈 축구 해외파 소식

[공식발표] '손케 듀오 후보' 토트넘vs '이승우&조규성 출격' 팀 K리그...선발 명단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인터풋볼=하근수 기자(상암)] 팀 K리그 대 토트넘 훗스퍼가 펼쳐진다. 손흥민과 케인은 벤치에서 시작한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과 김상식 감독이 지휘하는 팀 K리그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1차전에서 맞붙는다.

경기를 앞두고 양 팀의 선발 라인업이 공개됐다. 한국 축구의 자존심 팀 K리그는 조현우, 김진수, 정태욱, 박승욱, 불투이스, 백승호, 이승우, 김대원, 권창훈, 팔로세비치, 조규성이 선발로 출전한다. 벤치에는 김영광, 김진혁, 이기제, 김지수, 김동민, 이명주, 신진호, 아마노, 제르소, 양현준, 주민규, 라스, 조영욱이 대기한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명문 클럽 토트넘은 오스틴, 산체스, 로메로, 다이어, 에메르송, 벤탄쿠르, 스킵, 세세뇽, 힐, 히샬리송, 모우라가 출격한다. 대기 명단에는 요리스, 킬리, 탕강가, 월콧, 데이비스, 세이어스, 도허티, 사르, 호이비에르, 화이트, 페리시치, 쿨루셉스키, 케인, 패럿, 손흥민이 포함됐다.

월드클래스로 도약한 손흥민이 토트넘과 함께 팀 K리그를 상대한다. 지난 2015년 이적 이후 처음 한국을 찾는 만큼 엄청난 관심이 집중된다. 토트넘은 대한민국 프리시즌 투어 동안 13일 팀 K리그전과 16일 세비야전을 소화한 다음 영국으로 돌아간다.

말 그대로 완전체다. 케인, 요리스, 로메로, 쿨루셉스키 등 기존 주축 선수들은 물론 히샬리송, 비수마, 페리시치, 포스터 등등 여름 이적시장에 영입된 뉴페이스들도 동행했다. 핵심 선수부터 유망주까지 총출동한 토트넘에 많은 기대가 집중되고 있다.

팀 K리그도 소집을 마쳤다. K리그1 12개 클럽에서 각각 2명씩 배출해 24인 명단이 완성됐다. 조현우, 김진수, 조영욱, 이승우, 권창훈, 백승호, 주민규, 조규성 등등 각자 클럽을 넘어 K리그를 주름 잡는 대표 선수들이다. 세계적인 수준을 자랑하는 토트넘을 상대로 팀 K리그 선수들이 어떤 케미스트리를 연출할지도 시선이 집중된다.

인터풋볼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사진=쿠팡 플레이, 한국프로축구연맹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