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쏟아지는 연예계 기부 행렬

[Y현장] 넷플릭스 "예능 있긴 있냐고? 올 하반기부터 1~2개월에 하나씩 론칭"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넷플릭스 유기환 매니저가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예능 오리지널을 론칭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넷플릭스 콘텐츠팀 유기환 매니저가 12일 오전 서울시 중구 명동 커뮤니티하우스 마실에서 국내 취재진을 만나 넷플릭스의 한국 예능 콘텐츠에 관해 이야기했다.

이날 유기환 매니저는 "'넷플릭스에 예능이 있긴 있냐'는 말도 들었다"며 그간 예능 오리지널 론칭에 소극적이었던 넷플릭스의 방향성에 대해 솔직하게 말했다. 이어 "2018년 '범인은 바로 너!'가 첫 오리지널 작품이었다. 그 뒤로 '투게더' '백스피릿' '신세계로부터' '먹보와 털보' '솔로지옥' 등 4년 동안 단 6개의 작품만 나왔다. 그렇다 보니 당연한 생각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다만 유기환 매니저는 "'백스피릿'부터 '솔로지옥'까지는 지난해 10월부터 세 달 동안 나온 작품이다. 지난해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됐다"고 최근 달라진 방향성을 설명했다.

그러면서도 유기환 매니저는 "굉장히 많은 크리에이터들과 여러 개의 작품을 준비하고 있다. 올해의 하반기부터 한두 달에 하나씩 예능을 꾸준히 볼 수 있도록 론칭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진제공 = 넷플릭스]

YTN star 오지원 (bluejiwon@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함께 만들어갈 뉴스앱 [이슈묍] 내려받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팩트 체크 연예 특종이 궁금하다면 [YTN 스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