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아이브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는 두 번째 싱글 'LOVE DIVE(러브 다이브)'로 멜론 TOP 100 차트에서 2주째 정상을 지키고 있다. 'LOVE DIVE'는 지난달 19일 데뷔 후 처음으로 멜론 실시간 음원 차트 1위에 등극한 뒤 2주 연속 1위에 오를 뿐만 아니라 6월 월간 1위를 차지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나타냈다.
7일 써클 (구 :가온차트) 홈페이지에 따르면 15주차에 발매된 IVE (아이브)의 'LOVE DIVE'는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써클 디지털 · 스트리밍 부분차트에서 월간 차트 6월 부분과 27 주차 첫 1위를 거머쥐었다.
또 네이버 VIBE(바이브)에서 오늘 Top100, VIBE 노래방 Top 100, 국내 댄스 Top 100 등 각종 차트 1위를 휩쓸 뿐만 아니라 유튜브 뮤직 인기곡 차트,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도 상위권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아이브의 'LOVE DIVE' 신드롬은 해외에서도 통했다. 'Billboard Global 200(빌보드 글로벌 200)' 차트에서 역주행 하며 107위, 'Billboard Global Excl. U.S.(빌보드 글로벌 미국 제외)' 차트에서 62위에 랭크되며 13주째 식지 않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LOVE DIVE' 뮤직비디오 조회수는 1억 뷰를 돌파하며 데뷔곡 'ELEVEN(일레븐)'에 이은 두 번째 1억 뷰를 기록했다. 또한 지난 3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LOVE DIVE'로 1위 트로피를 추가하며 9관왕을 달성하는 등 공식 활동을 종료한 후에도 뜨거운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김연지 엔터뉴스팀 기자 kim.yeonji@jtbc.co.kr
김연지 기자
JTBC의 모든 콘텐트(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by JTBC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