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BTS 정국, 찰리푸스와 빌보드 '핫100' 22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레프트 앤 라이트', 빌보드 '핫100' 22위 진입
방탄소년단 '프루프'는 '빌보드200' 13위
한국일보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찰리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 라이트(Left and Right)'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2위에 진입했다. 빅히트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찰리푸스와의 협업곡 '레프트 앤 라이트(Left and Right)'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 22위에 진입했다.

6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가 발표한 최신 차트(7월 9일 자)에 따르면 정국과 찰리 푸스의 협업곡 '레프트 앤 라이트(Left and Right) (Feat. Jung Kook of BTS)'는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 22위로 진입했다.

찰리 푸스가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레프트 앤 라이트'는 활기차고 펑키한 감성이 돋보이는 팝 장르의 곡으로, 두 아티스트 특유의 보컬이 밝고 시원한 멜로디에 자연스럽게 녹아들어 자유분방하고 통통 튀는 분위기를 연출한다.

지난달 24일 발매된 '레프트 앤 라이트'는 발매 직후 국내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최상위권 진입에 성공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음원 차트에서도 큰 인기를 모으며 인기 행보를 시작했다. 해당 곡의 뮤직비디오는 공개 12시간여 만에 1,000만 뷰를 돌파하기도 했다.

한편 정국이 속한 방탄소년단 역시 빌보드 차트에서 여전한 파워를 과시했다. 최신 앨범 '프루프(Proof)'는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 '빌보드 200'에서 13위를 차지하며 3주 연속 차트 상위권을 유지했고, 이 외에도 '월드 앨범' 차트에서 2위, '톱 앨범 세일즈'와 '톱 커런트 앨범' 차트에서 5위, '테이스트 메이커 앨범'에서 10위에 올랐다.


홍혜민 기자 hhm@hankookilbo.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