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0 (토)

이슈 [연재] 스포츠서울 '백스톱'

'곰탈여' 웃음짓게 한 예비역 양찬열, 김태형 감독 "손아섭 같다"[백스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츠서울

두산 9번타자 양찬열이 20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프로야구 SSG랜더스와 두산베어스의 경기 6회초 1사 1,2루에서 2루타로 출루하고 있다. 문학 |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문학=장강훈기자] “손아섭 같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예비역’ 양찬열(25)을 손아섭에 비유했다. 양찬열은 지난 21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치른 SSG전에서 4타수 3안타(1홈런) 3타점으로 맹활약했다. 2020년 신인 2차드래프트 8라운드 전체 79순위로 입단해 루키 시즌 17경기에 나선 뒤 입대했다. 전역 후 이날 1군에 처음 이름을 올렸는데, 그야말로 깜짝 활약으로 팀 대승을 견인했다.

22일 문학구장에서 만난 김 감독은 “입대 전에도 2군 스태프 사이에서 평가가 좋았다. 가끔 경기하는 모습을 보면 파이팅 있고, 적극적이더라. NC 손아섭 같은 느낌”이라며 “이런 적극성이 마음에 들었다. (김)인태가 햄스트링 통증으로 1군 엔트리에서 말소됐고, 주장(김재환)도 무릎이 안좋아 양찬열에게 기회를 줬다. 생각했던 것 이상으로 잘했다”고 칭찬했다.
스포츠서울

두산 9번타자 양찬열이 20일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2프로야구 SSG랜더스와 두산베어스의 경기 6회초 1사 1,2루에서 2루타로 출루한 후 후속안타때 득점하자 박수로 환영하는 김태형 감독. 문학 | 강영조기자kanjo@sportsseoul.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양찬열의 가세로 두산 외야가 한층 두꺼워졌다. 정수빈 김재환에 강진성 조수행 등이 경쟁 중인데, 다크호스 한 명이 급부상한 셈이다. 김 감독은 “1군에서 이런(3안타) 경기를 하고나면 자신감이 커진다. 상대가 전력분석을 통해 약점을 공략해 들어오겠지만, 적극성이라는 무기를 갖고 있어 괜찮을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군복무 시절 영하 7도 혹한 속에서도 캐치볼을 하며 마음을 다잡았다는 얘기가 나왔다. 마침 수비 훈련을 마친 양찬열이 타격훈련을 위해 더그아웃으로 걸어 나왔다. 김 감독은 그를 불러 세우더니 “영하 7도에서 캐치볼하니 야구에 도움이 되더냐”고 물었다. 양찬열은 “큰 도움은 안됐지만, 가슴 속에 야구를 잊지 않고 있다는 의지를 담아둔 건 효과가 있었던 것 같다”고 웃으며 답했다.

해맑은 양찬열을 웃는 눈으로 바라보던 김 감독은 “부상당해. 하지마”라며 껄껄 웃었다. 모처럼 등장한 활력소에 ‘곰탈여’의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다.
zzang@sportsseoul.com

[기사제보 news@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sportsseoul.com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