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로 건너뛰기
검색
이데일리 언론사 이미지

[특징주]KMH, 골프장 추가 운영 기대감에↑

이데일리 양지윤
원문보기

[특징주]KMH, 골프장 추가 운영 기대감에↑

속보
특검, '민주당 정치인 지원' 윤영호 진술에 "특검 수사 대상 아냐"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KMH가 레저 사업 부문이 신성장 동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란 기대감에 장초반 3%대 상승하고 있다.


10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오전 9시25분 현재 KMH(122450)는 전 거래일보다 3.11% 오른 79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SK증권은 보고서를 통해 KMH에 대해 캐시카우와 성장 비즈니스 모델을 모두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레저사업부의 실적이 꾸준히 우상향 중인 상황에서 올해 스카이72 운영 추가가 기대된다는 판단이다.

나승두 SK증권 연구원은 “2020년 9월 사모펀드의 공격적 지분 확보와 함께 경영권 분쟁 이슈가 불거졌으나 기존 주주들의 추가 지분 확보 및 백기사 참여 등으로 경영권 방어에 성공했다”면서 “현재 추가적인 경영권 분쟁 가능성은 없다. 오히려 2020 년 발생한 경영권 분쟁은 KMH가 보유한 레저사업 부문의 성장성 및 수익성이 그만큼 매력적이었다는 것을 방증하는 요소로 해석할만 하다”고 말했다.

그는 “KMH가 운영중인 골프장들의 1분기 내장객 수는 작 년대비 소폭 증가한 것으로 파악되며, 평균 판매단가(ASP)도 꾸준히 증가 중”이라며 “2020년 획득한 스카이72 골프장 운영 사업권 효과가 올해 하반기부터 시작될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