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방탄소년단 슈가(BTS Suga)가 미국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한 8곡을 가진 유일한 한국 솔로이스트가 됐다.
슈가는 최근 싸이의 'That That'을 프로듀싱했고, 그 노래는 한국과 해외 모두에서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다.
지난 24일, 아티스트들의 차트를 보도하는 트위터 계정 중 차트데이터는 싸이와 슈가의 'That That'이 미국 내에서 10만 장 이상 팔렸다고 알렸다. 하루 뒤인 25일, 차트데이터는 방탄소년단 슈가의 두 번째 믹스테이프 수록곡 'Burn it' 역시 미국 내에서 10만 장 이상 판매됐다고 보도했다.
이로서 방탄소년단 슈가는 미국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한 8곡을 가진 유일한 한국 솔로이스트가 됐다. 8곡의 타이틀은 'That That (with 싸이)', 'Burn it (with Max) by Agust D', 'Trivia: Seesaw (방탄소년단 'Love yourself: Answer' 앨범 내 슈가 솔로곡)', '대취타 by Agust D, 에잇 (with 아이유)', 'Blueberry Eyes (with Max)', 'Interlude: Shadow (방탄소년단 'Map Of The Soul: 7' 앨범 내 슈가 솔로곡)'이다.
김지원 텐아시아 기자 bella@tenasia.co.kr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