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김승기 감독, 데이원자산운용 초대 감독 선임...계약기간 4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고양 오리온스를 인수한 프로농구 데이원자산운용이 초대 감독으로 김승기(50) 전 안양 KGC 인삼공사 감독을 선임했다.

데이원자산운용은 19일 “김승기 감독에게 4년 계약기간을 제시하면서 장기간 선수단 운영에 대한 권한을 위임했다. 구단의 이미지와 선수 육성 및 관리의 역할을 부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매일경제

사진=김영구 기자


계약기간은 파격적인 4년이다. 그만큼 내정된 허재 신임 사장과 김승기 감독에게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데이원 측은 “농구단 스스로 문화와 체계를 확립하며 프로 선수 스스로가 구단의 가치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전사적인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초대 사령탑으로 선임된 김승기 감독은 KBL 역사상 선수, 코치, 감독으로 모두 우승한 최초의 농구인이다. 원주 동부 프로미에서 코치로 지도자 생활을 시작했다.

코치 시절 2007-08시즌 원주 동부의 통합 우승, 2010-11 시즌 부산 KT의 정규리그 우승에 기여했고, 감독으로는 2016-17시즌 KGC의 우승을 끌어냈다. 또한 2020-21시즌 KGC의 챔피언결정전 우승, 2021-22시즌 챔피언결정전 준우승 등을 각각 이끌었다.

최근 6시즌 동안 2번의 우승과 4번의 포스트시즌 진출을 이끌어내 현역 최고의 명장으로 꼽힌다.

김 감독은 “새로 창단하는 의미 있는 팀에 초대 감독으로 자리를 만들어주신 데이원자산운용에 감사드린다”며 “믿고 맡겨주신 만큼 최고의 팀을 만들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김원익 MK스포츠 기자]



[ⓒ MK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