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PSY)가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컴백 무대를 꾸미면서 남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MBC '음악중심' 영상 캡처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가수 싸이(PSY)가 한 편의 뮤지컬 같은 컴백 무대를 꾸미면서 남다른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싸이는 30일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서 정규 9집 '싸다9'의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싸이는 파격적인 모습으로 등장했다. 출연자 대기실에서 메이크업을 받는 모습으로 시작한 싸이는 '쇼! 음악중심'의 포토존으로 알려진 장소 등에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 무대에 오른 싸이는 황금빛 조명을 받으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또한, 엔딩 포즈에서는 가쁜 숨 내뱉기와 손하트로 또 하나의 재미를 선사했다.
여기에 싸이 특유의 흥을 유발하는 퍼포먼스가 다채롭게 펼쳐졌다. 싸이는 서부 영화의 주인공이 되어 손가락으로 총 모양을 만들어 쏘는 안무로 강한 중독성을 유발했고, 짜임새 있는 퍼포먼스와 함께 마치 뮤지컬을 본 듯한 느낌을 선사했다.
싸이는 지난 29일 5년 만에 정규 9집 '싸다9'로 컴백했다. 방탄소년단 슈가부터 성시경 헤이즈 화사 크러쉬 타블로 제시 등 화려한 스타들이 '싸다9'에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해 글로벌 K팝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싸이의 9집 메인 타이틀곡 'That That (prod. & ft. SUGA of BTS)'은 싸이와 방탄소년단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하고 작사, 작곡, 편곡을 함께했다. 공개 후 지니, 벅스 1위를 비롯해 멜론 톱100 등 국내 차트 최상위권 진입은 물론, 아이튠즈 톱송 차트에서도 미국을 포함 73개 지역에서 1위에 올랐다. 타이틀곡 뿐만 아니라 수록곡 전곡 고르게 국내외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역시 이날 기준 조회수 2,700만 뷰를 돌파하며 글로벌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우다빈 기자 ekqls0642@hankookilbo.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