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9.27 (금)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하우 유 라이크 댓'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돌파…K팝 걸그룹 최초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포티비뉴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블랙핑크의 '하우 유 라이크 댓'이 스포티파이에서 6억 스트리밍을 돌파했다고 YG엔터테인먼트가 29일 밝혔다.

2020년 6월 공개된 지 약 1년 9개월 만이자 K팝 걸그룹 최초의 스포티파이 6억 스트리밍 음원이다.

184개국에서 4억 명 이상이 이용하는 스포티파이는 미국 빌보드와 영국 오피셜 차트에도 영향을 끼치는 세계 최대 음원 플랫폼. 블랙핑크는 이곳에서 지금까지 총 20개의 억대 스트리밍 곡을 배출하며 막강한 존재감을 뽐내고 있다.

'하우 유 라이크 댓' 외 블랙핑크의 다른 메가히트곡 '뚜두뚜두 (DDU-DU DDU-DU)'와 '킬 디스 러브'도 스포티파이서 6억 스트리밍을 앞두고 있어 이들의 기록 경신은 계속될 전망이다.

‘하우 유 라이크 댓’은 어떤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고 높이 비상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2020 미국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에서 ‘올여름 최고의 곡(Song of The Summer)’을 수상했으며 같은 해 유튜브가 선정한 ‘글로벌 톱 섬머 송(Global Top Summer Song)’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이 노래는 발매 당시 국내 음원 차트 ‘퍼펙트 올킬’은 물론 스포티파이 글로벌 톱 50차트 2위,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64개국 1위에 올랐다. 또 영국 오피셜 싱글 톱 100과 빌보드 핫 100서 각각 20위, 33위를 차지하며 블랙핑크의 세계적인 존재감을 입증했다.

유튜브에서 강세도 여전하다. '하우 유 라이크 댓' 뮤직비디오와 댄스 영상 모두 10억 뷰를 넘어서며 이례적인 '쌍끌이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