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5 (월)

이슈 해외 스타 소식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 박스오피스 1위 재탈환…할리우드 신작 제쳤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YT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가 개봉 2주차 주말을 맞아 역주행 흥행을 기록했다.

영화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개봉 2주차 주말인 3월 20일(일), 할리우드 신작들을 모두 제치고 전체 박스오피스 1위의 자리를 탈환했다.

대배우 최민식의 스크린 귀환으로 개봉 전부터 뜨거운 기대를 모았던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지난 9일 개봉과 동시에 박스오피스 정상을 차지, '해적: 도깨비 깃발'의 뒤를 잇는 2022년 한국 영화 오프닝 기록까지 수립하며 연일 극장가 화제의 중심에 서 있었다.

여기에 개봉 2주 차 주말에는 '문폴', '스펜서' 등 할리우드의 쟁쟁한 신작들을 모두 제치고 역주행 흥행을 기록하며 또 한 번 독보적인 존재감을 확인시켜줬다.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의 이같이 놀라운 흥행 저력은 전 세대 관객들의 뜨거운 입소문과 성원에 힘입은 결과로 주목받고 있다.

현재까지도 CGV 골든 에그 지수 95%(3월 21일(월) 오전 7시 기준)를 흔들림 없이 유지 중인 이번 작품이 앞으로 펼칠 장기 흥행 레이스에 더욱 기대감이 고조된다.

한편 '이상한 나라의 수학자'는 신분을 감추고 고등학교 경비원으로 일하는 탈북한 천재 수학자가 수학을 포기한 학생을 만나며 벌어지는 감동 드라마다. 최민식과 더불어 김동휘, 박병은, 박해준, 조윤서가 출연했다.

[사진출처 = (주)쇼박스]

YTN star 강내리 (nrk@ytnplus.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press@ytnplus.co.kr/ winter@ytnplus.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YTN 유튜브 채널 300만 구독자 돌파! 이벤트 참여하기 〉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싱글몰트위스키 vs 스카치위스키' 다니엘이 설명해준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