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26 (금)

이슈 고유정 전 남편 살해 사건

'별점 ★' 리뷰에 치킨집 사장 "고유정 본듯 소름 돋아" 댓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효주 기자]
머니투데이

한 치킨 프랜차이즈 점주가 배달 앱에 혹평을 남긴 손님을 '고유정'에 빗대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한 치킨 프랜차이즈 점주가 배달 앱에 혹평을 남긴 손님을 '고유정'에 빗대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5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리뷰 사장 대응 이거 맞냐'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는 "맛 궁금해서 찾아보다 발견했는데 맛없다고 솔직하게 남긴 후기에 사장이 저런 식으로 대응해도 되는 거냐?"며 "처음에는 맛을 모르니 웃을 수 있는데 그거 가지고 고유정 비유를 하네"라고 설명하며 한 장의 사진을 첨부했다.

사진은 치킨 가맹점의 배달 앱 후기에 한 손님이 "개인적으로 별로"라며 별점 1점을 남기자 점주가 장문의 댓글을 남긴 화면을 갈무리한 것이다.

댓글에서 점주는 "메뉴에 따라 모든 사람 입맛에 맞지 않을 수는 있다지만 앞에서는 웃는 낯으로 받아가 놓고 굳이 그 누구에게도 득이 되지 않는 (별점) 테러로 뒤통수를 때리는 손님 인성도 참별로"라고 적었다.

이어 "거사를 마친 뒤 씩 웃는 고유정을 현실에서 본 느낌"이라며 "고유정도 평소 주변인들이 보기에는 정상인으로 보였다고 한다. 현실에서 고유정을 본 듯해 오금이 지리고 소름이 돋는다"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매장 절대로 두 번 다시 이용하지 말아달라"며 "CC(폐쇄회로)TV 영상을 아무리 봐도 진짜 소름 돋는다"고 덧붙였다. 고유정은 지난 2020년 전 남편 살해, 시신 훼손 혐의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살인마다.

글을 본 누리꾼들은 "고유정은 진짜 선 넘었다", "실제로 맛없을 수 있지", "별점 테러=살인마, 사장 인성 왜 이래?", "맛없는걸 맛없다고 말 못하는 세상이 와버림" 등 점주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냈다.

한편 고유정은 지난 2019년 4월 제주도 무인 펜션에서 전남편에 수면제를 먹은 뒤 흉기로 살해, 시신을 훼손해 버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1심, 2심에서 무기징역을 선고받은 고유정은 지난 2020년 11월 대법원에서 원심이 확정돼 현재 수감 중이다.

박효주 기자 app@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