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사진|하이업엔터테인먼트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그룹 스테이씨가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가온차트에 따르면 스테이씨의 두 번째 미니앨범 ‘영-러브닷컴’은 2022년 9주차 주간 앨범차트 1위에 등극하며 전 세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입증했다.
이외에도 타이틀곡 ‘런투유’가 글로벌 음원 플랫폼 스포티파이 톱 송 데뷔 글로벌 차트 8위에 등극했으며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 9위에 올랐다. 또한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TOP100 차트 10위권에 진입하는 등 호성적을 거두며 주목을 받고 있다.
스테이씨는 지난달 21일 ‘영-러브닷컴’을 발매하고 꾸준한 상승세를 증명하고 있다. 앨범 초동 판매량 153,301장을 돌파하며 데뷔 이래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으며 타이틀곡 뮤직비디오 또한 3000만 뷰를 넘어서며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스테이씨는 지난 1일 SBS MTV ‘더쇼’에서 컴백 후 첫 음악 방송 1위를 차지한 데에 이어 지난 4일 KBS2 ‘뮤직뱅크’에서도 1위에 등극하며 2관왕에 올랐다. 스테이씨는 데뷔 후 처음으로 지상파 음악 방송에서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으며 명실공히 ‘4세대 대표 선두주자’ 다운 존재감을 입증했다.
‘런투유’는 남들이 뭐래도 사랑을 위해서라면 두려움 없이 너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마음을 스테이씨만의 느낌으로 솔직하게 표현한 곡이다. 스테이씨는 당당한 매력을 녹여낸 퍼포먼스와 포인트 안무 ‘주춤주춤’ 등으로 완성도 높은 무대를 선보이고 있으며 6인 6색 개성을 살린 헤어, 메이크업, 코디 등으로 화제를 이어가고 있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