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3 (토)

이슈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

[올림픽] 박병석 국회의장 "국민들께 위안과 기쁨을 전달해달라"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이징동계올림픽 메인미디어센터 방문…선수단에 선전 당부

연합뉴스

[올림픽] 삼성전자 부스 둘러보는 박병석 의장
(베이징=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일인 4일 오전 중국 베이징 시내의 올림픽 메인 미디어센터(MMC)를 찾아 한국 언론과의 차담회에 앞서 센터 내 삼성전자 부스를 둘러보고 있다. 이날 박 의장의 MMC 방문에는 이광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장하성 주중 대사, 윤홍근 대한민국 선수단장이 함께 했다. 2022.2.4 hihong@yna.co.kr


(베이징=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은 4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취재진의 베이스 역할을 하는 메인미디어센터(MMC)를 방문해 한국 대표팀의 선전을 당부했다.

박 의장은 국내 취재진과 만나 "온 국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지쳐있는데, 대표팀 선수단이 역량을 발휘해 국민들께 위안과 기쁨을 전달해주셨으면 한다"며 "무엇보다 스포츠 정신에 따라 즐기면서 경기에 나서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올림픽] 베이징 미디어센터 찾은 박병석 국회의장
(베이징=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일인 4일 오전 중국 베이징 시내의 올림픽 메인 미디어센터(MMC)를 찾아 한국 언론과의 차담회에 앞서 센터 내부를 둘러보고 있다. 이날 MMC 방문에는 윤홍근 대한민국 선수단장, 이광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장하성 주중 대사가 동행했다. 2022.2.4 hihong@yna.co.kr


박 의장은 아울러 "안전하게 대회를 치르는 게 중요하다"며 "큰 대회를 앞두면 긴장을 많이 하게 되는데, 후회 없이 최선을 다했으면 한다"고 전했다.

박 의장은 이에 앞서 MMC의 메인프레스센터 워크룸과 국제방송센터(IBC) 등을 방문해 취재진을 격려했다.

전날 중국 베이징에 도착한 박 의장은 3박 4일의 공식 방문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연합뉴스

[올림픽] 발언하는 박병석 국회의장
(베이징=연합뉴스) 홍해인 기자 = 박병석 국회의장이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개막일인 4일 오전 중국 베이징 시내의 올림픽 메인 미디어센터(MMC)를 찾아 한국 언론과의 차담회 시간을 갖고 있다. 이날 MMC 방문에는 이광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 장하성 주중 대사, 윤홍근 대한민국 선수단장이 동행했다. 2022.2.4 hihong@yna.co.kr


4일엔 CCTV, 인민일보 등 중국 매체와 인터뷰를 하고 중국 교포들과 화상 간담회를 할 계획이다.

이번 방중에는 이광재 국회 외교통일위원장과 배진교 정의당 원내대표 등이 동행했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