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1.26 (화)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블랙핑크, 메타버스 사용자가 사랑하는 K팝 아티스트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그룹 블랙핑크가 ‘메타버스 사용자가 사랑하는 K-POP 아티스트' 1위를 차지했다.

NHN벅스는 네이버제트와 제휴를 맺고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서 실시한 ‘메타버스 사용자가 사랑하는 K-POP 아티스트 인기투표’ 결과를 25일 발표했다.

지난 7일부터 13일까지 실시된 ‘K팝 아티스트 인기투표’에서 제페토 플랫폼에 등록된 인기투표 관련 게시물 조회수가 총 100만건을 돌파하는 등 메타버스 사용자들의 관심이 이어졌다. 양사는 인기투표를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페토어워드 월드를 리브랜딩 하고 대형 무대, 전광판, 포토월 등 다양한 메타버스 콘텐츠를 제공하기도 했다.

K팝 전체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실시한 이번 인기투표에서 1위는 블랙핑크가 차지했다. 2위 방탄소년단, 3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4위 스트레이 키즈, 5위 트와이스 순이었다.

인기 투표 톱3에 선정된 아티스트의 이름은 제페토어워드 월드 곳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벅스는 톱3 아티스트 각각의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제작해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공개한다.

벅스 측은 “이번 제휴 프로모션으로 음악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차세대 콘텐츠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메타버스 공간에서 벅스의 음악 콘텐츠를 접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정은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