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4.17 (수)

이슈 프로게이머와 e스포츠

[오!쎈 인터뷰] '잊을 수 없는 아픔'...'피넛' 한왕호, "후보라도 좋아, 中에 복수하고 싶어"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OSEN=종로, 고용준 기자] "기회가 나에게 올지 모르겠지만, 갚아야 할 빚이 있다."

태극마크에 대한 긍지와 자부심, 책임감은 여전했다. 하지만 4년 전 패배는 잊을 수 없는 아픔이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도 대표에 자청해서 출전했던 '피넛' 한왕호는 오는 9월 중국에서 열리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전에 대한 열망을 숨기지 않았다.

한왕호는 22일 서울 종로 롤파크 LCK아레나에서 열린 '2022 LOL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 스프링 한화생명과 1라운드 경기서 뽀삐와 자르반4세로 2, 3세트 한타 때마다 존재감을 보이면서 팀의 2-1 역전승을 견인했다.

경기 후 OSEN과 만난 한왕호는 "첫 세트를 패배하면서 아찔했다. 다행히 4연승을 이어가 기분 좋다. 앞으로 6연승까지는 하고 싶다"고 웃으면서 "4연승 하는 동안 전반적으로 만족할 경기가 많았지만, 두 번의 힘든 고비가 있었다. 두 번 모두 치명적인 실수가 나오면서 세트를 내줬다. 좀 더 신중하게 경기에 임해 다음주 경기까지 모두 이기고 설 연휴를 보내고 싶다"고 개막 4연승 소감과 함께 다가오는 3주차 경기에서도 승리를 다짐했다.

한왕호는 아시안게임서 e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것에 대해 시범종목으로 열린 4년전을 떠올린 뒤 은메달의 아쉬움을 되풀이 하고 싶지 않다면서 목소리를 높였다. 그는 '캐니언' 김건부라는 걸출한 정글러가 있어 선발을 낙관할 수 없지만, 후보라도 국가대표에 선발된다면 상대 홈그라운드에서 제대로 설욕하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우리나라를 대표해 출전한다는 것은 대단한 영예다. 4년 전 아시안게임 역시 너무 참가하고 싶었고, 태극마크를 달 수 있었다. 다시 오지 않을 일이라 생각했는데, 이제는 정식 종목이라는 사실이 기쁘다. 하지만 국가대표로 선발되기는 쉽지 않을 것 같다. 정글은 '캐니언' 선수가 있지 않은가. 그래도 예전 대회처럼 식스맨이 있다면 꼭 참가하고 싶다. 갚아야 할 빚이 있다. 복수하고 싶다."

OSEN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코어' 고동빈 감독과 '마파' 원상연 코치의 지도 아래 젠지는 이번 스프링에서 강력한 우승후보로 주목 받고 있다. 팀 분위기에 대한 질문에 한왕호는 코칭스태프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아직 고동빈 감독님을 '동빈이 형'이라 부른다. 우리의 의견을 너무 잘 들어주신다. 갑작스런 건의들도 잘 수긍해주시기도 한다. 아무래도 선수 출신 코칭스태프 분들이 선수들의 입장을 잘 이해하고 배려해주신다. 그래서 팀 분위기가 너무 좋다." / scrapper@osen.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