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29 (금)

이슈 '오미크론' 변이 확산

중국, 해외택배에서 오미크론 감염? 국제 우편물 경계령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베이징 오미크론 첫 감염자 추적조사

해외택배 취급해와…캐나달發 택배

[베이징=이데일리 신정은 특파원] 중국 수도 베이징시의 보건 당국은 베이징에서 처음 확인된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감염자가 해외발 우편물 접촉에 따른 것일 수 있다며 해외 우편물 수령 자제를 당부했다.

이데일리

(사진=AFP)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18일 신화통신에 따르면 베이징시 질병통제센터의 팡싱화 부주임는 전날 기자회견에서 지난 15일 오미크론 변이 감염 판정을 받은 베이징 거주자가 업무중 국제 우편물을 취급했다고 밝혔다. 그가 11일 받은 국제 우편물에서 코로나19 검사 양성 반응이 나왔다는 것이다.

해당 우편물은 지난 7일 캐나다에서 발송돼 미국, 홍콩을 거쳐 베이징에 도착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이 감염자가 발병 전 2주간 베이징을 떠난 적이 없으며, 감염자와 함께 살거나 일하는 사람 중에 확진자가 없었다는 점과 유전자 서열 분석 결과 지난달 오미크론 감염이 확인된 미국과 싱가포르발 중국 방문자와 이번 감염자 간에 높은 유사성이 있다는 점을 근거로 들었다. 이에 베이징시 방역 당국은 코로나19 확산세가 강한 나라로부터의 해외 물품 구매를 최소화하고, 우편물을 받을 때 배달 요원과 안전거리를 유지하라고 당부했다.

중국은 코로나19 기원 논란 속에 해외발 냉장 유통(콜드체인) 제품 등을 통한 전파 가능성을 거듭 주장해왔다. 그러나 세계보건기구(WHO)는 그 가능성을 낮게 평가하고 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