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뷔의 SBS 드라마 ‘그해 우리는’ OST ‘크리스마스 트리(Christmas Tree)’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 OST 최초의 성과다.
5일 미국 빌보드 차트에 따르면 뷔의 ‘크리스마스 트리’는 ‘핫 100’ 79위에 올랐다.
‘그 해 우리는’ 메인 테마곡인 ‘크리스마스 트리’는 뷔의 부드러운 중저음과 깊은 음색이 인상적인 곡이다. ㄷ라마의 남혜승 음악감독이 기획 단계부터 뷔를 염두에 두고 오랜 시간 곡을 구성, 가사 작업에 심혈을 기울인 것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 곡은 또한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Hot Trending Songs) 차트 1위에도 올랐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빌보드뿐만 아니라 ‘팝의 본고장’ 영국에서도 사랑을 받고 있다. ‘크리스마스 트리’는 영국의 ‘오피셜 싱글 세일즈 차트(Official Singles Sales Chart)’와 ‘오피셜 싱글 다운로드 차트(Official Singles Download Chart)’에서 각각 2위에 올랐다.K팝 솔로가수 최고 성적이다. ‘오피셜 인디펜던트 싱글 차트(Official Independent Singles Chart)’에도 24위에 선정됐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