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1) 좌 메타버스2 홈페이지 내 뉴욕 3D 도면 브루클린 브릿지 캡처 이미지, 우 실제 브루클린 브릿지 사진 2021.12.31 (출처=더퓨쳐컴퍼니)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메타버스(가상융합세계·metaverse) 기반 게임 ‘메타버스2’가 서울 3차원(3D) 도면 업데이트 직후 곧바로 뉴욕 3차원 도면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유저들의 뜨거운 열기도 이어지고 있다.
31일 운영사 더퓨쳐컴퍼니에 따르면 메타버스2 유저들은 그룹 채팅방 등에서 “실제 뉴욕 경치와 똑같다”, “이제 정말 집에서도 메타버스를 통해 여행이 가능한 시대가 왔다”, “도면은 현재 메타버스 게임 중에서 가히 최고라 생각된다”, “월드 열면 진짜 잘 될 거라 확신한다” 등 열띤 반응을 내보였다.
또 “이제 자원 및 건물 업데이트는 곧 이겠다”, “하나는 지금처럼 원도면을 내고 사양이 좋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약간 간소화된 도면을 내서 설정을 바꿀 수 있게 해줬으면 좋겠다” 등 기대감을 숨기지 않았다.
바쁜 현대인들은 시간이 없어 해외여행과 같은 장거리 여행을 갈 수 없는 등 현실적인 제약이 크다.
메타버스2에서는 현실적 제약을 넘어 유저들이 직접 여행을 가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현실과 똑같은 가상 세상에서 관광을 할 수 있다. 앞으로는 현실 세계와 같이 사교적 모임을 하거나 상업적인 활동을 하는 것이 가능하다.
현재는 서울과 뉴욕 두 지역만이 오픈된 상태지만 모든 건물을 전부 3D 도면화하면 진짜 뉴욕, 서울과 똑같은 경치를 제공한다. 추후 다른 지역도 업데이트 예정이다.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