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이슈 연금과 보험

국민연금·금투협, 기금운용 인력 양성 전문기관 설치 협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강민수 기자]
머니투데이

29일 전북 전주 국민연금공단 본부에서 진행된 '기금운용 인력양성 전문 교육기관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안효준 국민연금공단 기금이사,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사진=금융투자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공단과 금융투자협회는 29일 '기금운용 인력양성' 전문 교육기관 설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 나재철 금융투자협회장, 김성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전북 전주시병)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기금운용 인력 양성을 위해 '금융투자교육원 전주 교육센터'를 기금운용본부가 위치한 글로벌 기금관 내에 설치하는 것이다. 센터는 내년 상반기부터 업무를 시작할 예정이다.

김용진 국민연금공단 이사장은 "세계 3대 연기금인 국민연금과 국내 최대 금융단체인 금융투자협회가 전주에서 금융인재 양성을 본격적으로 시작한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금융투자교육원 전주 교육센터 설치로 기금 전문인력 양성뿐만 아니라 전라북도와 국내 금융시장의 인재육성에도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국민연금공단, 금융투자협회, 전라북도가 협력한다면 '자산운용 통합 지원센터 설립' 등과 같은 전북 금융도시 조성에 의미 있는 성과 창출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나재철 금융투자협회 회장은 "이번 금융투자교육원 전주교육센터 설치를 기반으로 기금 전문인력에 대한 최상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국민연금의 기금운용 역량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며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국민연금과 금융투자업계의 협력이 더욱 확대돼 국내 금융 경쟁력이 한층 더 높아지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성주 의원은 "전주의 국회의원이자 보건복지위원회 여당간사로서 국민의 노후를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협약체결을 환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훌륭한 금융 인재 육성이 이뤄져 전북 금융생태계 조성에 힘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국민연금공단 관계자는 "올해 최초로 세계 1·2위 수탁은행인 스테이트스트리트은행(SSBT), 뉴욕멜론은행(BNY Mellon)과 협업해 교육과 채용을 연계하는 인재육성 프로그램을 운영하였고 지역인재 6명이 채용되는 성과를 이뤘다"며 "교육센터가 참여하고 지자체 지역대학 등과 협업을 확대할 경우 지역 금융인재 양성은 더욱 가속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민수 기자 fullwater7@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