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OSEN=이승훈 기자] ‘명곡 맛집’ 온앤오프(ONF)의 ‘Beautiful Beautiful’이 ‘2021년 베스트 케이팝 트랙’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지난 20일(현지 시간) 영국 유명 매거진 데이즈드(DAZED)가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2021년 베스트 케이팝 트랙(The best K-pop tracks of 2021)’ 기사에 따르면, 온앤오프가 지난 2월에 발매한 첫 정규 앨범 ‘ONF:MY NAME’의 타이틀곡 ‘Beautiful Beautiful’이 1위에 선정됐다.
데이즈드는 1위에 오른 ‘Beautiful Beautiful’에 대해 “뮤직비디오 속 투철한 디스토피아적 도시와 펑크에서 영향을 받은 댄스 팝 사이에 ‘너를 자신들만의 기준으로 만들려는 세상 속에서 너 자신이 되어라, 그리고 너 자신을 사랑하라’는 심금을 울리는 메시지가 담겨있다”고 소개했다.
“이 메시지의 감성적이고 반항적인 힘을 만끽하며 외치는 후렴구의 전율이 가슴을 뛰게 한다”면서도 “현악기와 기타 리프, 애드립을 포함한 모든 요소가 ‘Beautiful Beautiful’의 절정을 향해 갈 때, 아카펠라가 시작되며 다시 승리의 아웃트로를 위해 되돌아간다”고 감상을 밝혔다. 이를 “흠잡을 데 없이 생명력 있는 함성”이라 평하며 “대담하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Beautiful Beautiful’은 ‘나의 모든 삶은 예술이며 자유로운 나는 그 누구보다 아름답다’는 긍정적 메시지를 담은 곡으로 국내 음원 차트 정상을 비롯해 초동 판매량 기록 경신, 데뷔 이후 음악 방송 첫 1위를 달성했다. 또한, 미국 뉴욕에서 해당 주간 전체 판매량 2위를 기록, 미국 아이튠즈 톱 케이팝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앨범 또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2개국 1위를 비롯해 총 7개 국가 및 지역에서 10위권 안에 랭크되며 한층 더 막강해진 글로벌 파급력을 과시했다.
한편 온앤오프는 지난 3일 발매한 신보 ‘Goosebumps’로 국내 주요 음원사이트에서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1위 지역 포함 전 세계 16개 지역 및 국가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 올랐다. 더불어 또 한 번 초동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거침없는 상승세를 입증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WM엔터테인먼트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