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5.08 (수)

이슈 세계와 손잡는 K팝

아이브, 데뷔 일주일만에 美 빌보드·日 라인뮤직 차트 입성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스타투데이

아이브. 제공|스타쉽엔터테인먼트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6인조 신예 아이브(IVE)가 각종 글로벌 차트에 등장하며 폭발적인 데뷔 행보를 보여주고 있다.

미국 빌보드가 6일(이하 현지시간) 발표한 차트(12월 11일자)에 따르면 아이브의 데뷔 타이틀 ‘ELEVEN(일레븐)’은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에 12위로 새롭게 진입했다.

이뿐만 아니라 ‘ELEVEN’은 빌보드 핫 트렌딩 송즈 차트(Billboard Hot Trending Songs Chart)에서 1위를 차지했고, 일본 음원 사이트인 라인 뮤직에서도 일간 7위와 K팝 데일리 3위를 기록하며 데뷔 일주일 차에 막강한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ELEVEN’은 최고의 멤버들이 다채로운 조합으로 이루어졌다는 아이브만의 출사표를 담은 앨범으로, 이들의 아이덴티티와 독보적인 팀 컬러를 강조했다. 동명의 타이틀인 ‘ELEVEN’ 역시 사랑에 빠진 소녀의 마음이 환상적인 색깔로 물들어가는 모습을 표현, 여섯 멤버의 유니크한 매력을 보여준다.

앞서 아이브는 빌보드 외에도 ‘ELEVEN’을 통해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스포티파이(Spotify) ‘글로벌 톱 200’ 차트 130위부터 중국 최대 음악 플랫폼 QQ뮤직 신곡 차트 7위, 일간 차트 5위 그리고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인 멜론, 지니 뮤직, 벅스 차트 톱 10 등 데뷔곡으로 글로벌한 영향력을 증명했다.

아이브는 8일 오후 5시 방송되는 MBC M, MBC 에브리원 ‘쇼! 챔피언’에 출연하며, 각종 음악방송 및 라디오, 방송 출연과 다채로운 콘텐츠로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간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