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토)

이슈 프로배구 V리그

기업은행 새 외국인 선수 산타나 입국, 빠르면 18일 V리그 데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기업은행 새 외국인 선수 산타나
[달리 산타나 인스타그램 캡처. 재판매 및 DB금지]



(서울=연합뉴스) 하남직 기자 = 여자프로배구 IBK기업은행 새 외국인 선수 달리 산타나(26·푸에르토리코)가 입국했다.

기업은행 구단 관계자는 7일 "산타나가 어제(6일) 입국해 자가 격리를 시작했다"고 전했다. 산타나는 개인 트레이너이자 남편인 발레리우 구투와 함께 한국으로 들어왔다.

푸에르토리코 국가대표 출신인 산타나는 키 185㎝의 레프트로, 라이트 자리에도 설 수 있다.

프랑스, 이탈리아, 터키, 푸에르토리코 리그에서 뛰었으며, 2021-2022시즌에는 소속팀 없이 개인 훈련을 했다.

기업은행은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에서 레베카 라셈(24·미국)을 지명했다.

한국인 할머니를 둔 라셈은 성실하고 착한 성격으로 팬들의 지지를 받았지만, 개인 성적은 기대 이하였다.

라셈은 7일 현재 13경기에 출전해 187점, 공격 성공률 35.21%에 그쳤다. 득점과 공격 성공률 모두 V리그 여자부 외국인 선수 중 가장 낮다.

기업은행은 11월 27일 "산타나와 입단 계약을 했다. 라셈은 교체한다"고 밝혔다.

라셈은 '퇴출 통보'를 받고도, 12월 9일 KGC인삼공사와의 경기까지 뛰기로 했다.

연합뉴스

기업은행과 작별하는 라셈(오른쪽)
[연합뉴스 자료사진]



지난 5일 자신의 마지막 화성 홈경기였던 페퍼저축은행전을 마친 뒤 라셈은 "내가 팀을 떠나야 한다는 걸 알게 된 후 '이제 매 경기가 내게는 새로운 도전'이라고 생각했다. 지금도 12월 9일 경기만 생각한다. 출국 일정 등 그 뒤의 일은 생각하지 않았다"며 "팀 동료들 덕에 긍정적인 생각으로 훈련하고, 경기한다. 팀을 떠나야 하는 건 아쉽지만, 한국에 온 걸 후회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산타나는 열흘 동안 자가 격리를 한다.

빠르면 18일 흥국생명과의 화성 홈경기에서 V리그 데뷔전을 펼친다.

jiks79@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